강종수*이동원 목사+목사님들설교

[스크랩] 중생자의 착한 행실

성령충만땅에천국 2015. 9. 15. 09:40

동영상 설교
  

주제 중생자의 착한 행실


마5:13-16‘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 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 데 없어 다만 밖에 버려 져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 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 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 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아멘. 모세가 시내산에서 받은 십계명이 율법의 중심이었다면 예수께서 명하신 산상보훈(마5:-7:)은 기독신앙의 중심입니다.산상보훈은 불 신자의 영으로는 감당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믿는 자의 도리입니다. 신자가 착한 생실로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는 중심입니다.<중생자의 착한 행실>의 주제로 뜻을 듣고자 합니다. 1. 소금과 빛 소위 8복 교훈을 하시고 그 중심대로 삶을 살아갈 성도는 상징적으 로 세상의 소금과 빛이라 하셨습니다. 1)본문 마5:13,14‘13.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14.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소금은 부패를 방지하고 맛을 내는데 아주 귀한 물질입 니다. 구약에 제사에 사용했습니다(레2:13). 소금은 사람과의 관계에 화목과 은혜를 의미합니다.골4:6‘너희 말 을 항상 은혜 가운데서 소금으로 맛을 냄과 같이 하라..’(막9:50) 2)본문 마5:14‘너희는 세상의 빛이라..’고 하시니 세상은 어둡다 는 전제입니다. 엡5: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 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세속적으로 살 때는 세상이 얼마나 어두운지 잘 모르지만 예수의 뜻대로 착하게 살면 세상이 어둡다는 걸 알게 됩니다. 세상을 향해 성도는 소금과 빛이 된다는 말씀은 세상을 뚜렷하게 변화시키는 tr ansformer가 된다는 말입니다. 2. 교회내부가 아닌 세상 속으로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고 빛이라 하심은 기독교 신앙의 현장을 말 합니다. 기독교 신앙의 필요 대상을 의식하게 하십니다. 종교의 가 치를 말해줍니다. 불교는 세상 역사를 회피하나 기독교는 참여하고 책임지는 종교입 니다. 교회는 구원 받은 자가 세상을 향해 소금되고 빛이 되는 단 체입니다. 성도의 존재로서 먼저는, 1)먼저 하나님께 구원의 감사를 돌리게 하십니다 예수 믿고 자기 구원의 확증도 없이 전도를 한다는 말은 옳지 않습 니다.먼저 구원의 확신으로 하나님께 감사하며 교회중심 생활이 제 대로 되어야 합니다. 엡1:11-12 ‘11.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12. 이는 우리가 ..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2)세상에 착한 행실로 영광을 돌리게 하십니다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습니다. 롬3:28 ‘그러므로 사람이 의롭 다 하심을 얻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 있지 않고 믿음으로 되는 줄 우리가 인정하노라’(막10:17,요6:28-29, 갈2:16) 그런데 문제는 예수를 믿는다는 말이 뭐냐는 겁니다. 예수를 믿는 것은 구주로 믿고 그 삶을 닮으려 하는 것입니다.부부 가 닮는다고 합니다. 그게 신뢰를 쌓는다는 말입니다. 젊은 부부들 이 이혼들을 많이 하는데 서로 닮기 싫다는 말입니다.나이 들면 이 해가 많아지고 닮아 갑니다.예수를 잘 믿는 것은 서로 닮는 겁니다. 예수님의 삶 자체를 닮아서 살려고 합니다. 예수님이 세상에 미움 받은 것은 자신의 존재와 믿음 때문이었지 무슨 악한 행위 때문이 아니었습니다. 요10:33‘유대인들이 대답하 되 선한 일로 말미암아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이 아니라 신성 모독으로 인함이니 네가 사람이 되어 자칭 하나님이라 함이로라’ (마22:16) 그러니까 미움 받으시고 고소당하시고 처형되신 것은 사회에 선한 행위 때문이 아니었고 사상 때문이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의 한국교회가 사회로부터 지탄을 받고 고소를 당하는 것은 예수를 믿 고 증거하다가 된 것이 아니라 사회에 악을 행해서 비판을 받고 있 다는 것이지요. 소위 구원파 같은 믿음에 대한 이해도 잘못이지만 교회의 행위가 틀렸다는 겁니다. 예수님이 핍박 받은 것은 삶이 아니라 사상이었 던 것과는 너무 대조가 됩니다. 요8:12 ‘예수께서 또 말씀하여 이르시되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르는 자는 어둠에 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얻으리라’(엡5: 8, 사42:6) 마5:15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에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여기 말(μόδιον)은 곡식을 약 9리터 되는 양을 담을 수 있는 용기인데 불을 꺼지지 않게 잠시 덮어두기도 했답니다.그러나 등불 은 등경 위에 두어 모두 비춘다는 것은 예수를 구주로 믿는다는 전 제가 아니라 믿는 자들의 행위가 세상을 비춰야 한다는 뜻으로 비 유하신 것입니다. 본문 마5:14-16 ‘14.너희는 세상의 빛이라..15...집 안 모든 사람 에게 비치느니라 16. ..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 본문 마5:16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 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 라’여기‘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라는 말씀에서 세상에 평가를 제대로 받을 것을 전제하고 있습니다. 무려 교회 직분자도 마찬가지로,딤전3:7 ‘또한 외인에게서도 선한 증거를 얻은 자라야 할지니 비방과 마귀의 올무에 빠질까 염려하라’ 소위 구원파의 약점과 이단성은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원리나 믿 음의 사람이 나타내는 행실에 대한 증명이 성경적이지 못하고 양심 까지 거짓되게 증거하는 것입니다. 중생자는 죄인인 인간의 과거를 잊고 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욱 거룩되고 옳게 살아 세상에 비치기를 원합니다. ------------------------------------------------------------- 출처:원문보기 글쓴이:nulserom

출처 : 창조주가 선물한 세상
글쓴이 : 늘새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