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수*이동원 목사+목사님들설교

[스크랩] 적그리스도 출현 후 지상의 환난들 (계6:3-8) / 강종수 목사

성령충만땅에천국 2017. 9. 30. 07:29



        동영상 설교

주제 적X 출현 후 지상 환난들

계6:3-8 ‘3.둘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둘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 니 4. 이에 다른 붉은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화평 을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5. 셋째 인을 떼 실 때에 내가 들으니 셋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니 검은 말 이 나오는데 그 탄 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6.내가 네 생물 사이로부터 나는 듯한 음성을 들으니 이르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지 말라 하더라 7.넷째 인을 떼 실 때에 내가 넷째 생물의 음성을 들으니 말하되 오라 하기로 8.내가 보매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음부가 그 뒤를 따르더 라 그들이 땅 사분의 일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들로 써 죽이더라’ 아멘. 첫째인을 떼실 때 나타난 백말 탄 자,적그리스도가 출현한 후에 따르는 땅 의 재앙들입니다. 둘째,셋째,넷째 재앙이 연이어 땅에 있을 재앙들이 나옵 니다. 1. 둘째 인 붉은 말, 전쟁 예수께서 세상에 처음 오실 때부터 인류사에 구원이 시작되었습니다. 눅2:14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 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 하니라’ 이에 내가 보니 흰 말이 있는데 그 탄 자가 활을 가졌고 면류관을 받고 나 사9:6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 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 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처럼 적그리스도가 나타나므로 세상에는 화평 대신 화가 임하는 역사로 로 읽는 것은 자연스럽습니다. 붉은 색은 존귀를 상징하고(애4:7),사단을 상징하기도 합니다(계12:3). 혹은 전쟁을 뜻합니다(마24:6,7) 본문 4절,‘이에 다른 붉은 말이 나오더라 그 탄 자가 허락을 받아 땅에서 화평을 제하여 버리며 서로 죽이게 하고 또 큰 칼을 받았더라’ 붉은 말 탄 자가 허락을 받았다는 말은 하나님의 허락 한도에서 섭리대로 이뤄진다는 점을 시사합니다(욥1:12, 마10:29, 롬9:18-20). 악한 일도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마귀도 제한을 받고 이용됩니다. 큰 칼을 받았다는 것은 대 전쟁 대환난을 상징합니다. 마10:34 ‘내가 세상에 화평을 주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화평이 아니요 검을 주러 왔노라’는 말씀에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구촌 역사에 큰 전쟁이 두 번 있었는데 많은 피해가 있었습니다. 세계대 전 인명 피해와 월남전쟁 피해 통계 1차 대전- 1914-1918 5년간 - 16개국-군인 8,418,000인 사망 민간 1,300,000인 사망 2차 대전- 1939-1945 8년간 - 36개국- 7,860,000인 사망 3차 대전-대환난후 3년반이 끝날무렵 - 세계대국들과 적그리스도국 - 세계 인구 ⅓이 사망 2. 세째 인 검은 말, 기근 전쟁이 나면 자연히 생산성이 없어지고 전쟁물자에 소비되어 기근이 찾아 옵니다. 검은 말은 어두운 색으로 저주이며 이어지는 환상에서 기근을 가 져오는 것을 뜻합니다. 영적 말씀의 기갈이 아니라(암8:11) 형벌로 인한 물질적 기근입니다. 본문 5-6 ‘5. 셋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들으니 셋째 생물이 말하되 오라 하기로 내가 보니 검은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가 손에 저울을 가졌더라 6. 내가 네 생물 사이로부터 나는 듯한 음성을 들으니 이르되 한 데나리온에 밀 한 되요 한 데나리온에 보리 석 되로다 예수께서 감람산에서 종말을 예고하실 때, 마24:7 ‘민족이 민족을,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라고 하심대 로 이뤄지는 것입니다. 검은 말 탄 자의 손에 저울이 있었다는 것은 식량이 부족하여 저울에 달아 파는 절박한 경제 상황을 의미합니다. 한 데나리온은 로마의 화폐로 노동 자의 하루 품삯(賃金)인데(마20:2) 지금 일당 10여만 원이 된다는 뜻입 니다. 물가가 적어도 10배 정도 비싸다는 말입니다. 또 감람유와 포도주는 해치지 말라는 말씀이 나오는데, 여러 해석이 있습 니다.기근이 와도 기본적 생활은 되게 제한적 가뭄을 뜻하고 하나님의 긍 휼로 해석하고, 특히 성도들을 보호하신다는 영적 의미로 보거나 기근은 부유층에게는 별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이해하기고 합니다. 포도주는 술이고 감람유는 미용 재료이므로 전쟁 중에 늘 그랬듯이 죄를 더할 소재를 남겨주심으로 봅니다. 이런 가운데 유독 성도들만 도우신다 는 것으로 편견 하기는 어렵습니다. 환난은 다 같이 입을 것으로 봅니다. 구약시대 애굽에 형벌을 내리실 때 이스라엘이 거처하는 고센 땅에만 화 가 없었던 것을(출9:26) 근거로 종말에도 성도의 문화적 혜택이 있을 것 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당시 애굽은 국지적으로 살았으나 지금 성도들 은 불신자와 섞여 살고 있기에 환난은 같이 경험할 것이기 때문입이다. 3. 네째 인 청황색 말, 죽음, 짐승의 먹이 청황색 말은 죽음의 색깔입니다. 전쟁으로 인한 죽음, 공해와 짐승들의 성 질 변화로 인해 사람에게 피해를 입혀 죽음이 여러 형태로 임합니다. 본문 8절, ‘내가 보매 청황색 말이 나오는데 그 탄 자의 이름은 사망이니 음부가 그 뒤를 따르더라 그들이 땅 사분의 일의 권세를 얻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들로써 죽이더라’고 했습니다. 땅 땅 사분의 일은 25%의 인구가 전쟁과 기근 등으로 죽을 것이라는 말 입니다. 전쟁으로 인해 생길 사망이란 단어가 온역으로도 번역되는데, 눅21:11 ‘곳곳에 큰 지진과 기근과 전염병이 있겠고 또 무서운 일과 하늘 로부터 큰 징조들이 있으리라’ 음부는 사망을 뜻하는데, 계1:18 ‘곧 살아 있는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 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라 고 하셨으니 음부의 열쇠를 지니신 주님과 동행해야 할 것입니다. 사망과 음부는 지옥이나 어두움을 뜻합니다(창42:38 마11:23). 죽음과 지옥의 공포가 땅에 임할 것을 말합니다. 죽음의 형식이 ‘검과 흉년과 사망과 땅의 짐승들로써 죽이더라’라고 했고 특히 짐승으로부터 사람들이 죽임을 당할 것이라는 것은 매우 이례적입 니다. 레26:22 ‘내가 들짐승을 너희 중에 보내리니 그것들이 너희의 자녀를 움 키고 너희 가축을 멸하며 너희의 수효를 줄이리니 너희의 길들이 황폐하 리라’ 신32:24 ‘그들이 주리므로 쇠약하며 불 같은 더위와 독한 질병에 삼켜질 것이라 내가 들짐승의 이와 티끌에 기는 것의 독을 그들에게 보내리로다' 겔14:21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내가 나의 네 가지 중한 벌 곧 칼과 기근과 사나운 짐승과 전염병을 예루살렘에 함께 내려 사람과 짐승 을 그 중에서 끊으리니 그 해가 더욱 심하지 아니하겠느냐’ 이런 환난 중에 성도들은 오히려 사상으로 인해 핍박과 순교를 당하게 될 것입니다. 세상의 환난을 성도들에게 책임 지우려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 다. 마24:9 ‘그 때에 사람들이 너희를 환난에 넘겨 주겠으며 너희를 죽이리니 너희가 내 이름 때문에 모든 민족에게 미움을 받으리라’ 종말에 있을 대환난의 무서운 일들은 우리 시대 올지 아니면 다음 세대올 지 우리는 알 수 없으나 경건하게 주를 기다리는 자세는 늘 긴장하며 지켜 야 일상에서도 주께서 함께 하실 것입니다. 지금은 과거와 달리 땅에서는 형벌 받을 많은 죄악이 만연하여 하늘까지 치솟고 있습니다. 이런 때 신부된 성도는 다시 오실 주님을 기다리는 소망 이 삶의 목적이 되어 간절한 심령으로 예배하고 기도하며 진리를 따라 살 아야 할 것입니다. 세속은 더욱 악하고 불의해져 갑니다. 각성하고 성도의 본질적 태도에 충실한 우리가 되기를 원합니다. --------------------------------------------------------------------- 출처:글쓴이:nulserom


출처 : 창조주가 선물한 세상
글쓴이 : 늘새롬 원글보기
메모 :  계6: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