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와 행함
행위는 소망을 땅에 두며 행함은 소망을 하늘에 둡니다.
행위는 자신의 의지이며 행함은 믿음의 순종입니다.
행위의 짐은 무거우며 행함의 짐은 가볍습니다.
행위는 사람이 심판자이며 행함은 하나님이 심판자 입니다.
행위는 가인이며 행함은 아벨입니다.
행위는 죽음의 증거이며 행함은 생명의 증거입니다.
행위는 두려움의 증거이며 행함은 기쁨의 증거입니다.
행위는 율법에 메이며 행함은 자유롭습니다.
행위의 중심은 육신이며 행함의 중심은 마음입니다.
행위는 스스로 높이며 행함은스스로 낮춥니다.
행위는 교만하며 행함은 겸손합니다.
행위는 하루만 신앙이며 행함은 매일이 신앙입니다.
행위는 예배를 보며 행함은 예배를 드립니다.
행위는 말씀을 읽으며 행함은 말씀을 듣습니다.
행위는 내 주변을 위해 기도하며 행함은 복음화를 기도합니다.
행위는 헌금을 내며 행함은 예물을 드립니다.
행위는 육신의 복을 행함은 영적인 복을 사모합니다.
행위는 감사를 모르며 행함은 범사에 감사합니다.
행위는 불안함을 키우며 행함은 담대함을 키웁니다.
행위는 지식에 집착하며 행함은 지혜를 사모합니다.
행위는 판단하며 행함은 판단하지 않습니다.
행위는 비교하며 행함은 교제합니다.
행위는 정죄하며 행함은 이해합니다.
행위는 겉이 깔끔하며 행함은 속이 깔끔합니다.
행위는 자랑하며 행함은 자랑하지 않습니다.
행위는 시기하며 행함은 배웁니다.
행위는 육신이 편하며 행함은 마음이 편안합니다.
행위는 편히 잠들지 못하며 행함은 편히 잠듭니다.
행위는 경쟁하며 행함은 돕습니다.
행위는 순간이며 행함은 영원입니다.
행위는 육신이 죽을까 하며 행함은 영이 죽을까 합니다.
행위는 물질의 크기이며 행함은 마음의 크기입니다.
행위는 겉으로 섬기며 행함은 마음 다해 섬깁니다.
행위는 낙심하며 행함은 굳게 의지합니다.
행위는 불평하며 행함은 만족합니다.
행위는 선택하며 행함은 가리지 않습니다.
행위는 과시하며 행함은 당연합니다.
행위는 소유를 위함이며 행함은 나누기 위함입니다.
행위의 선행은 고행이며 행함의 선행은 기쁨입니다.
행위는 나 같은 사람 없다하며 행함은 나 같은 사람 많다 합니다.
행위는 불신의 증거이며 행함은 믿음의 증거입니다.
행위는 걱정하며 행함은 소망합니다.
행위는 사랑을 숙제로 여기며 행함은 사랑함니다.
행위는 필히 타락하며 행함은 필히 선합니다.
행위는 피조물을 높이며 행함은 하나님을 높입니다.
행위는 사람을 따라가며 행함은 주님을 따라갑니다.
행위는 의인이라 착각하고 행함은 죄인이라 착각합니다.
행위는 회개하면 된다 생각하고 행함은 회개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행위는 물질을 바쳐 회개하고 행함은 자신을 바쳐 회개합니다.
행위는 죽음이 두려우며 행함은 주님과의 관계가 끊기는 것이 두렵습니다.
행위는 세상의 모든 종교이며 행함은 단 하나 참 기독교 입니다.
행위는 넓은길이며 행함은 좁은길입니다.
행위는 99%이며 행함은 1%입니다.
행위는 보이는 것이며 행함은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행위의 끝은 힘든 삶과 멸망이며 행함의 끝은 기쁜 삶과 영생입니다
십자가의 길
십자가의 길은 다릅니다.
나의 필요를 채우는 길이 아니라
하나님의 필요를 알고 채우려는 길입니다.
내 뜻이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길이 아니라
하늘의 뜻이 이 땅에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길입니다.
내가 무언가를 얻는 길이 아니라
오히려 비움으로써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도록 하는 길입니다.
내가 성공하는 길이 아니라
오히려 낮아짐으로 하나님을 높이는 길입니다.
누리는 길이 아니라 비우는 길이요, 사는 길이 아니라 죽는 길입니다.
- 이훈의 [예수께로 가는 길] 중에서
우리는 십자가를 믿고 삽니다.
십자가는 추상적인 선포나 선언이 아닙니다.
실제적인 내 삶에 이루어져야 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십자가를 따라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은 자기를 주장하지 않습니다.
어떤 이유로 변명을 해도 십자가의 은혜를 모르면 거짓입니다.
스스로 속아 넘어가지 않으려면
십자가는 포기요. 비움이요. 자기 부인입니다.
그래서 십자가의 길은 좁은 길이며 생명의 길입니다.
이기는 사람 v s 지는 사람
이기는 사람은 "예"와 "아니오" 를 분명히 말하나
지는 사람은 "예"와 "아니오"를 적당히 말한다.
이기는 사람은 넘어지면 일어나 앞을 보나
지는 사람은 넘어지면 뒤를 본다.
이기는 사람은 눈을 밟아 길을 만드나
지는 사람은 눈이 녹기를 기다린다.
이기는 사람은 호주머니에는 꿈이 들어 있고
지는 사람의 호주머니 속에는 욕심이 들어있다.
이기는 사람이 잘 쓰는 말은 "다시 한번 해보자" 이나
지는 사람이 자주 쓰는 말은 "해봐야 별 볼일 없다"이다.
이기는 사람은 걸어가며 계산한다.
지는 사람은 출발하기도 전에 계산부터 한다.
이기는 사람은 강자에 강하고 약자에게는 약하나
지는 사람은 강자에게는 약하고 약자에게는 강하다.
이기는 사람은 행동으로 말을 증명한다.
지는 사람은 말로 행위를 변명한다.
교회가 병든 6가지 신호
목회성장과 건강한 교회를 세우기 위해서는 교회 내부의 위험 증상을 진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미국 남침례교 산하에 라이프웨이 대표 톰 레이너 박사는
'처치리더스'를 통해 "증상을 진단하여 문제가 무엇인지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어서 병든 교회의 흔히 나타나는 문제에 관한 6가지를 설명했다.
1. 전도의 열매가 없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교회라면 20~30명의 예배 참석자중 적어도 한명은 새신자여야 한다.
200~300명의 성도를 가진 교회라면 적어도 1년에 10명은 전도해야 한다는 결론이다.
2. 지역사회의 기여도가 낮다.
교회는 지역 사회에 기여해야 한다.
교회 목회자와 지역 사회 구성원들은 지역 사회에서 분명한 모범을 보여야 한다.
3. 목회자를 고용된 이들이라 생각한다.
건강한 교회는 목회자를 성도들을 위해 구비된 이라고 보며,
병든 교회는 목사들과 교역자들에 대해 목회를 하기 위해 고용된 이들이라고 생각한다.
4. 예배에 기쁨과 생동감이 없다..
예배에 기쁨과 생동감이 결핍되었다는 지적은 주관적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예배가 생동감이 넘치는지 아니면 그냥 미지근하며 죽어있는지를 느낄 수 있다.
5. 성도의 예배 참석률이 감소하고 있다.
교회 성도 수의 감소는 대부분 교회에서 예배 참석자 수의 감소와 깊은 연관이 있으며,
교인들이 교회에 대한 애정이 식어가고 있다는 사실을 예배에 자주 불참하는 것을 통해 알 수 있다.
6. 실체 진행되는 사역보다 회의하는 모임이 많다
실체적인 사역보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회의만 하는 것이 병든 교회의 흔한 증상이다.
어떤 교회는 개종을 통한 새 신자들보다 더 많은 위원회만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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