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수*이동원 목사+목사님들설교

[스크랩] 故옥한흠 목사님 - 한국 교회를 위한 나의 바람과 기도

성령충만땅에천국 2013. 5. 22. 09:33

 

이 글은 故옥한흠 목사님의 2005년 9월9일 한국복음주의협의회(회장 김명혁 목사) 월례발표회에서 행한 "한국 교회를 위한 나의 바람과 기도" 전문입니다.

한국 교회를 위한 나의 바람과 기도 옥한흠(한목협)

제가 그저 평소에 생각하는 것들을 좀 정리해서 한국 교회에 대한 저의 입장을 또 저의 생각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모두가 한국 교회를 생각할 때 양지가 커 보입니까? 음지가 커 보입니까? 이것이 어떤 방향으로 한국교회를 진단하고 이야기할 것인가를 결정한다고 봅니다. 제가 잘못돼서 그런지 모르지만 저는 한국 교회의 입장을 생각할 때 마다 양지보다는 음지가 더 커 보이고 그 음지가 더 어두워 보이는 것이 저의 솔직한 심정입니다.

이것이 제가 뭐 부정적인 사람이 되어서 그런가 하고 어떤 때는 반성도 해봅니다. 그런데 저는 부정적인 사람은 아니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각에서는 너무 양지쪽의 이야기만을 자꾸 들고 나와서 사람들에게 좋은 이야기만 해주려고 하는 일에 중독이 되신 분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아요.

그것도 잘못됐고 음지쪽의 이야기만 가지고 자꾸 사람들을 움츠려들게 만드는 것도 잘못됐고 그저 우리가 균형을 잡아야 되겠는데 한국 교회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저는 세 가지 기본이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종의 그 결론을 내릴 수 있는 근거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성경 말씀 앞에서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 우리의 양심이 무슨 소리를, 어떤 음성에 예민하냐 하는 점을 우리가 깊이 인식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 놓고 우리가 기도하고 묵상할 때 우리의 양심을 통해서 성령이 주시는 것이 뭐냐? 뭐라고 하십니까? 이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 또 하나는 우리 목회 현장으로부터 우리가 보고 듣는 모든 자료들입니다.

정보들입니다. 목회 현장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느냐 교인들이 어떻게 살고 있느냐를 우리가 살펴보면 한국 교회를 진단하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love1004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