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골산☆칼럼; 설교원고모음

[스크랩] 5985.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하기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2. 13. 16:45

(사진:최용우)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하기

빌 하이벨스 목사님은 <이제는 들립니다 주의 음성>이라는 책에서 “존귀하신 하나님이 누군가를 선택해서 대화를 시작하신다면, 여덟 살 소년이든 열여덟 살 청년이든 여든의 노인이든 상관없이 더 이상 평범한 인생이 아니다. 인생이 완전히 달라진다.”라고 합니다.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하기 시작하는 순간, 기적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성경을 읽다보면 하나님과 동행하였던 인물들은 하님의 음성을 ‘듣기 위해’ 고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음성에 ‘순종하는 일’로 고민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한다는 말의 의미는 말씀에 ‘순종’한다는 뜻입니다.
우리는 어떤 식으로든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방법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려고 하지 않는 태도에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계속 듣고 있는데 일부러 그 음성을 외면하거나 못들은 척 차단해버리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하나님에 대한 마음이 냉랭해지고 감각이 둔해져서 하나님의 말씀이 나의 자아에 의해 덮여버립니다. 회개만이 관계를 회복시킵니다. 마음 문을 열고 진심으로 하나님을 영접해야합니다.
하이벨스 목사님은 우리가 하나님의 음성에 반응하게 되는 순간 “첫째, 중요한 결정을 돕는 세미한 음성을 분별할 수 있다. 둘째, 영혼의 어둠에서 빛을 발견할 수 있다. 셋째, 성장에 힘쓰도록 일깨워 준다. 넷째, 신실한 사람들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다. 다섯째, 가려진 눈을 열어 세상의 불의와 가난에 눈을 뜨게 하는 천국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게 된다.”라고 합니다. ⓒ최용우 
more...

   [햇볕같은이야기5985] 2018.1.19  지난호신청1995.8.12 창간발행 최용우

 자작글입니다. 저는 저작권 안 따지니 맘대로 가져다가 활용하소서.

플러스예화  

 


출처 : 햇볕같은이야기 다음카페 http://cyw.pe.kr
글쓴이 : 최용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