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골산☆칼럼; 설교원고모음

[스크랩] 새 역사를 쓰자(4,22 주일 설교) (행1:1-5) / 서대장[서은철 목사]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4. 24. 05:02

삶의 새로운 역사 1:1-5

 

하나님의 사람은 삶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야 합니다.

사도행전은 빛을 준다는 의미를 가진 누가가 기록한 성경으로 다른 성경보다 앞서 성경으로 인정받은 성경이기도 합니다.

누가는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을 기록한 성경의 저술자이며 역사가이고 바울의 주치의로써 신실한 하나님의 사람이었습니다.

 

삶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첫째로 인정 받아야 합니다.

데오빌로 각하여! 라는 말씀이 중요한 핵심 단어입니다.

성도들과 교회와 로마사회에서 인정 받기위해 황제의 친조카 클레멘트이며 황제의 누이동생의 외동딸과 결혼한 클레멘트를 데오빌로라 부르며 사도행전을 기록합니다.

왜냐하면 데오빌로와 그의 아내는 황족이 이방인의 종교인 기독교를 믿고 개종하였고 끝까지 예수를 주로 시인하고 거룩하게 순교한 자이기에 로마제국의 모든 성도들이 그를 존경하고 믿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의 이름을 스스로 불러 보시기 바랍니다.

서은철 당신이 믿는 예수라면 다른 사람은 몰라도 당신 이름 때문에 내가 예수 믿고 하나남이 살아계시다는 사실을 믿을 수 있습니다,

할만큼 신뢰하고 믿을 만한 삶을 사셨는지요? 살고 계시는지요?

누가가 로마시민과 성도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데오빌로라는 이름을 부른 것처럼 우리 이름이 불리워질만큼 인정받는 성도 세상으로부터 인정받는 교회 이웃들로부터 인정받는 성도가 되시길 축원 합니다.

 

둘째로 영적 전쟁에서 이겨야 합니다.

신앙생활 좀 잘해보려고 결심하면 꼭 주변에서 가까운 사람이 상처주고 방해하고 장애물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중국인은 거북이 새끼란 말을 싫어하고 이스라엘 사람은 독사의 자식이란 말을 싫어하고 한국사람은 견자를 싫어합니다. 그래서 보신탕을...?

신앙생활을 잘하려면 죽기 아니면 까무라치기라는 결단이 없이는 쉽게 포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이기는자 영적 전쟁에서 이기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기도입니다. 성도가 기도할 때 마귀 사탄이 떠나가는 줄 믿습니다.

기도 생활이 영적 전쟁에서 이기는 비결입니다.

찬양은 곡조 리듬이 있는 기도입니다.

기도는 영적 전쟁의 첫째 무기입니다.

기도할 때 어둠의 세력이 물러나고 질뼝이 떠나가고 고난이 멈추고 축복이 이루어질 줄 믿고 기도하면 응답받게 될줄 믿습니다.

기도중의 기도는 금식기도입니다.

금식의 의미는 먹지 않는다는 것이 아님을 바로 알아야합니다.

금식기도는 목적이 바로 있어야 하고 그 목적을 이루어야 합니다.

58:6“ 내가 기뻐하는 금식은 흉악의 결박을 풀어주며 멍에의 줄을 끌러주며 압제당하는 자를 자유하게 하며 모든 멍에를 꺽는 것이 아니겠느냐라 합니다. 여기서 금식(צום)은 자비와 사랑이 전제되어야 합니다.

이미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이 자비와 사랑을 전제로 이웃이 함께 하기 원하고 이웃에게 도움이 되도록, 잠든 영혼 게으른 영혼을 흔들어 깨우는 괴롭힘을 말합니다.

머르고 하는 것은 한번은 용서 받을 수 있지만 알고 형식적인 기도를 하는 것을 하나님은 원하시지 않습니다.

금식하면 그러니까 금식한 만큼의 식비를 이웃을 위해 사용해야 하고 금식이 자신의 자랑거리가 되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잔정한 금식은 겸손한 심령에 뿌리는 내리고 다른 사람에 대하여 온유하며 자신보다 연약한 사람을 불쌍히 여기는 것이다.

밥을 몇끼 혹은 며칠 몇주일 굶는 것이 하나님 앞에서 공로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내 속에 있는 더럽고 어둡고 게으른 잠자고있는 영혼을 흔들어 깨우는 것이 참 금식입니다.

여러분 십자가는 무슨 나무로 만들어야하는지 아십니까 ?

살구나무입니다. 사케드라고하는 살구나무 아론의 싹난지팡이 살구나무

겨울을 지내고 맨 먼저 꽃을 피우는 나무 살구나무입니다. 동양에선 매화를 치기도합니다만 성경에선 살구나무입니다.

성전 건축을 하고 나면 꼭 어김없이 사탄이 역사하고 난동을 부립니다.

그러므로 내 영혼을 괴롭게 하는자가 있으면 고맙게 생각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내 영혼이괴롭혀 지면 황충이 없어지고 들어와도 나가도 풍성한 복을 받게 될줄 믿습니다.

 

셋째로 기독교 성도는 첫째도 마지막도 은혜받아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은혜 베풀어주셔야 핵도 미사일도 포기하고 평화가 이땅에 정착되고 전쟁이 종식되고 남북이 하나되어 민족 대단결을 이루는 통일이루어질줄 믿습니다.

이를 위해 수고하는 위정자들을 위해 기도해야합니다.

저들은 도구일뿐 나라를 경영하시는 분은 하나님 한분 뿐인줄 믿습니다.

아프리카 동남아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오직 한국 선교사들을 선호한다 합니다, 서구 선교사들은 한결같이 식민지를 개척하고 노략하고 수탈하는 도구로 사용되어 노예시장 자원탈취의 전위대로 활동했지요.

그러나 한국 선교사들은 아무런 보상도 바라지 않고 계획도 없이 무조건 경쟁적으로 복음전파만 하는 선교하니까 환영하는 것입니다.

선교사들의 생활만 보장되 목숨걸고 복음전파하고 한국인들이사용하는 물건을 선호하게 되어 made in korea 라벨이 붙어있으면 사족을 못쓴다는 것입니다.

자원도 군사력도 없는 이 나라가 세계 굴지의 경제대국으로 우뚝 서게 도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모든 무dlfk역결제를 하는 주축통화가 달러인데 우리는 기도하면더 달라 달라 하니까 하나님께서 달라를 쏟아 부어 주십니다.

재미있는 메시지가 들어왔네요

선교 초기에 미국 선교사가 조선 선비들이 머리에 쓰고다니는 것이 무엇이냐 물으니 갓이라 합니다. ? 갓이라고요 God을 머리삼으셨군요

이나라 이름 조선을 어떻게 씁니까? 朝鮮이라 씁니다.

무슨 뜻입니까 ? 아침조 十 日 十 月 깨끗할 선 고기

낟에도 십자가 밤에도 십자가 고기는 익투스 즉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 양은 하나님의 어린 양이구나

낮이나 밤이나 십자가만 바라보며 예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아들이요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해 죽으신 어린양이시라는 신앙 고백을 하면서 하나님을 머리삼고 사는 이 민족을 하나님께서 만드시 축복하실 것입니다.

조선사람을 영어로 어떻게 씁니까?

Chosen people 이라고 씁니다. 선택된 사람들

과연 조선은 하나님께서 마지막 때 세게 선교를 위해 선택한 하나님의 선민임이 확실합니다. 할렐루야

우리나라를 선택하시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모자인 갓이 하나님이라 부른다는 선교사 날마마 달마마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하새 주시기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라고백하며 살아가는 이 민족을 하나님께서 반드시 복주시고 복주실줄 믿습니다.

은혜는 나의 공로가 없이 선물로 그냥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성도는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은혜 아니고는 어떻게 죄인된 내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예수님을 나의 주로 고백하고 하나님의 택한 백성이 될 수 있겠습니까?

성도가 제일 귀하게 여겨야 하는 말씀은 은혜입니다.

누가 천대까지 은혜 받을 수 있을까요?

하나님을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합니다.

남을 사랑하고 나를 지키는 자가 천대까지 은혜 받을 줄 믿습니다.

하나님을 떠나지 말고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을 받고 세계만방으로 떠나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놀라운 은혜 베풀어 주실 줄 믿습니다.

 

이제 말씀을 맺으려 합니다.

삶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

첫째 하나님과 사람에게 인정 받아야 합니다.

둘째 끝까지 싸우고 지켜 영적 전쟁에서 여겨야 합니다.

셋째 첫째도 마지막도 은혜 받아야 합니다.

이 땅에 전쟁이 종식되는 종전 선언을 한다 하니 기쁜일입니다.

남북미가 평화협정을 맺는다 하니 감사합니다. 힘을 합쳐 북한 주민들이 절대 빈곤에서 해방되고 유물 사관을 버리고 하나님을 나의 주 하나님으로 믿고 고백하는 아름다우 은혜 충만하시기를 기도하고 축원합니다. \

아멘


출처 : 창골산 봉서방
글쓴이 : 서대장 원글보기
메모 :  1:1-5 / 서은철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