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민 목사 성경칼럼 (Facebook)

레위기 9:15-24 ”온 백성을 축복하다”[지도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무엇입니까? 통합입니다. 하나되게 하는 것입니다.]

성령충만땅에천국 2019. 8. 27. 14:54

레위기 9:15-24 ”온 백성을 축복하다”|조정민 목사 성경칼럼

스티그마 | 조회 9 |추천 0 |2019.08.27. 07:36 http://cafe.daum.net/stigma50/EfmC/978 


레위기 9:15-24 ”온 백성을 축복하다”

9:22
아론이 백성을 향하여 손을 들어 축복함으로 속죄제와 번제와 화목제를 마치고 내려오니라

1.
지도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무엇입니까? 통합입니다. 하나되게 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과제입니다. 그러나 결코 불가능한 일은 아닙니다.

2.
영적 지도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또 무엇이어야 합니까? 축복입니다. 복이 흘러가게 하는 것입니다. 복 중의 복이 죄 사함을 얻는 복입니다.

3.
때문에 대제사장의 첫 번째 과제가 항상 스스로를 정결하게 함으로써 백성들의 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진정한 중보자가 되는 것입니다.

4.
아론이 대제사장으로서 첫 제사를 드립니다. 모든 제사가 끝나자 그는 백성들을 향하여 두 손을 듭니다. 그리고 모든 백성들을 축복합니다.

5.
오늘날 모든 교회에서 공예배의 마지막 순서로 듣게 되는 축도, 곧 축복기도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 축도의 대상에는 누구도 제외되지 않습니다.

6.
교회에서 비중 있는 사람만 축복을 받고 새신자나 방문자는 축복을 받지 못하는 일은 없습니다. 왜 그렇습니까? 그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7.
하나님의 자비는 이 세상의 모든 인간에게 베풀어도 모자라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자비는 비록 악한 자라고 할지라도 예외를 두지 않습니다.

8.
예수님은 햇볕과 비를 비유로 들어 그 자비의 속성을 가르쳐주셨습니다. “햇볕이 내리쬘 때 그리고 비가 내릴 때 악인 선인을 가리지 않는다.

9.
그리스도인은 어떤 존재입니까? 예수님 말씀을 기준 삼는 자입니다. 예수님은 왜 선한 사마리아인 비유를 들어 이웃 사랑을 말씀해주십니까?

10.
종교가 이웃 사랑의 기준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을 하신 것이지요. 신앙이란 이웃의 절박한 필요에 응답하는 삶이라고 하신 것이지요.

11.
이 사회가 갈수록 파편화하고 있습니다. 나눠지고 쪼개질 수 있는 이유와 명분만 있으면 서로 등을 돌립니다. 그리고 서로를 향해 저주합니다.

12.
이 시대 크리스천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대제사장의 역할입니다. 모든 사람을 축복하는 일입니다. 진실된 축복이라면 하나님의 영광이 나타날 것입니다. 기적 같은 연합과 통합이 일어날 것입니다. 다 함께 일어나 기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