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재 장로(박사)소설 콩트 에세이

친구를 위한 기도

성령충만땅에천국 2019. 12. 30. 20:27

친구를 위한 기도|기도

은혜 | 조회 34 |추천 0 |2019.01.20. 15:31 http://cafe.daum.net/seungjaeoh/ViU3/10 

2010717

 

하나님 아버지, 사업을 하고 있는 친구를 위해 기도합니다.

제 친구는 그 동안 우미건설을 창립하여 20년 째 성실하고 정직하게 기업을 경영해 왔습니다. 지난해에는 살기 좋은 아파트 대상도 받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아파트 경기가 하락하고 침체해서 미분양 아파트가 증가하며 거기다 은행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중지로 대출이 막혀 매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집은 지어 놓고 분양이 안 되어 기업의 은행 부체는 날로 늘어나서 건설회사의 대기업들이 법인세를 납부하지 못하고 부도가 나며 법정 관리를 신청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하도급 업체들도 수주 물량 급강하에 따른 자금경색과 자금난으로 부도가 나며 주거래 건설업체와의 관계가 나빠져 서로 원망하는 때가 되었습니다.

하나님, 저는 그에게 도움이 되고 싶지만 아무 일도 할 수가 없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은 주께 매달려 도와주시라고 기도하는 일 뿐입니다. 아무 것도 할 수 없다는 것은 너무 괴롭습니다. 제가 의지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뿐이니 주께 의지합니다. 비록 주께서 물질로 그를 돕지 않으신다할지라도 적어도 근심을 제하시며 마음의 평안을 주시고 실망하지 않는 용기를 주십시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을 오직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하나님께 아뢰라는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을 의지하여 기도하오니 IMF 때처럼 이 위기를 참고 기다리며 마음의 평화를 유지할 수 있게 되기를 빕니다. 실망하지 않게 하시고 용기를 주시옵소서.

피곤한 자에게는 능력을 주신다는 이사야서의 말씀에 의지하여 기도하오니 그에게 힘을 더하시옵소서..

 

자네는 혼자가 아닐세. 주께서 함께하시기 때문이네.

자네는 소망을 잃은 자가 아니네. 주께서 늘 함께하시기 때문이네.

자네는 쓸모없는 자가 아니네. 주께서 목적을 두고 이끄시기 때문이네.

자네는 환난을 당하지 않으시네. 주께서 은밀한 곳에 숨기시기 때문이네.

자네는 버려진 것이 아니네. 주께서 내 아들이라, 너를 낳았다 하셨기 때문이네.

자네는 소망이 끊어진 것이 아니네. 주께서 처소를 예비하고 계시기 때문이네.

 

이렇게 그에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주여! 그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힘을 더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