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호*유기성*신우인목사설교+칼럼

조심 조심 또 조심.

성령충만땅에천국 2020. 5. 8. 04:41

조심 조심 또 조심.

스티그마 추천 0 조회 14 20.05.07 12:51 댓글 0

현재페이지 URL복사 http://cafe.daum.net/stigma50/Dhpk/2770?svc=cafeapiURL복사

 

게시글 본문내용

 

조심 조심 또 조심.

1.
우리나라가 코로나 19를 성공적으로 잘 방어할 수 있었떤 가장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는
뛰어난 검진과 검사 능력 때문이었다. 사람들의 평균 수명이 많이 늘었는데 그 중요한 이유 중에 하나도 검진 능력과 기법의 향상 때문이다. 때문에 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2.
오늘도 나는 안과 검진을 받기 위해 병원엘 다녀왔다.
오른 쪽 눈에 꺼풀이 끼었는데
눈동자를 아슬아슬하게 비껴나 있어서 보는데 큰 지장을 받지 않고
다행히 진행 속도도 빠르지 않아 몇 년째 위치하고 있는 중이다.
오늘도 큰 문제가 없어 보여서 5개월 후에 다시 보기로 예약하고 돌아왔다.

3.
비교적 암을 일찍 조기에 발견하고 잘 대처할 수 있었던 이유도
검진 때문이었다.
당뇨 때문에 3개월에 한 번씩 병원엘 가고
혈액 검사나 엑스레이 초음파 같은 검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었기 때문에
암이 더 크게 발전하기 전에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이다.

4.
우리의 신앙생활에도 검진이 필요하다.
정기 건강검진이 있어야 한다.
그게 뭘까?
성경 읽기와 말씀 듣기가 아닐까?
날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은혜를 받다 보면
성령께서
어느 때는 엑스레이처럼
어느 때는 초음파처럼
어느 때는 ct처럼
우리의 죄와 허물을 깨닫게 해 주신다.
우리의 연약한 부분을 발견하게 해 주신다.

5.
건강하다고
불편함이 없다고
검진과 검사를 게을리하다 보면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이런 저런 문제가 생기게 되고
그것을 발견하지 못하고 지내는 동안 그것이 커져서 치명적이 되는 것이다.

늘 기도하고
늘 말씀을 묵상하고
하나님께 대하여 깨어있는 삶이 있어야 한다.

6.
영적 방심과
영적 나태를 조심해야 한다.
때를 놓쳐 큰 대가를 지불해야 할 때가 올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조심
조심
또 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