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강해설교+전도교육자료

[스크랩] 전도자가 받을 상(펌)

성령충만땅에천국 2011. 4. 3. 18:54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의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살전 2:19,20)


행동훈련: 특공대: 100가구 앙케트 보답 선물. 문제,소망(시작)
평신도: 5단계,간증. 교회상품 선물(시작)



1) 전도자에게 많은 면류관이 준비되어 있다
(면류관의 종류)
1: 생명의 면류관 (계 2:10): 죽도록 충성 한자
"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라"

2: 의의 면류관 (딤후 4:7-8): 믿음을 지킨자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니"

3: 영광의 면류관 (벧전 5:4): 양무리의 본이 된자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면류관을 얻으리라"

4: 기쁨과 자랑의 면류관 (살전 2:19-20): 영혼 구원에 참여자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의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너희는 우리의 영광이요 기쁨이니라"

전도하는 자는 그의 이름이 하늘 나라 생명책에 기록되는 것과 아울러 상급으로 많은 면류관을 받는다.
스테반 집사는 복음을 전하다 순교함으로서 그의 이름에 합당한 면류관(stephanos)을 받았다.
바울의 일생은 전도로 보냈으며 선한 싸움(전도자의 삶)을 마치자 그 에게는 의의 면류관이 준비되었다.
전도인은 비록 세상에서 핍박을 받을 지라도 주님이 주인이신 하늘 나라에서 많은 면류관을 받게 되는 것이다. 이제 모든 그리스도인은 주의 일에 죽도록 충성함으로서 생명의 면류관 기쁨과 자랑의 면류관을 받아야 한다.
2) 일한 대로 상이 있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계 22:12)

"심는 이와 물주는 이가 일반이나 각각 자기의 일하는 대로 자기의 상을 받으리라" (고전 3:8)

사람은 누구나 수고를 하면 수고에 대한 보상이 있을 때 보람을 느끼며 또한 어려움을 참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다.
농부에게 추수의 기쁨이 없다면 땀흘려 수고 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물론 복음 전하는 것을 상 받을 욕심으로 해서는 안된다.
전도란 누구든지 당연히 하여야 할 일이지만 하나님은 그에게 상을 주신다.
구원은 하나님이 값없이 주시는 은혜이지만,
천국 면류관의 상급은 성도들의 이 땅에서 수고한 만큼 받는 것이다.

3) 전도자의 이름은 하늘나라 영광의 생명책에 기록된다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한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누가복음 10:20)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계 20:15)

많은 영혼을 구원한 성도에게는 하늘나라 영광의 생명책에 이름이 기록되고 면류관의 상급을 받게 된다.
우리가 언제든지 주님을 만났을 때에 천국에서 어떠한 상급을 받고 어떠한 대우를 받는가 하는 것은 이 땅에서 어떠한 전도자의 삶을 살았는가에 따라서 다른 것이다.

4) 별과 같은 상급이 있다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단 12:3)
"그때에 의인들은 자기 아버지 나라(天國)에서 해와 같이 빛나리라 귀있는 자는 들으라" (마 13:43)

전도인이 이 땅에서 고난을 받을 찌라도 그에게는 하늘 나라에 영광이 기다리고 있다. 그러므로 모든 그리스도인은 살면 전도요 죽으면 천국의 영광을 기다려야 한다. 천국은 슬픔과 괴로움,고통과 눈물 대신 기쁨과 평화,행복과 영생만이 있는 곳이지만 그곳에 상은 이 땅에서 행한 대로 받는 영광에 등급이 있는 것이다.(롬 2:6)
전도자는 천국에 하나님이 준비한 상급이 있음을 믿고 소망하여야 한다.
부활과 천국에 대한 확신이 없으면 잘못된 신앙이며 전도자가 될 수 없다.

5) 포도나무의 과실
"내가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무릇 내게 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해 버리시고 무릇 과실을 맺는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 하려 하여 이를 깨끗케 하시니라" (요 15:1,2)

하나님은 자신을 포도나무로 성도들을 포도나무 가지로 비유하면서 많은 전도의 과실이 있는 나무는 깨끗케 하시며 축복해 주시지만 과실을 맺지 못하는 나무는 제거해 버리시겠다고 하였다.
열매를 많이 맺는 나무는 포도나무 주인이 많은 영양분을 주면서 축복하지만 열매를 맺지 못하는 나무는 돌볼 필요가 없는 것이다.
우리의 신앙에 전도 열매가 많으면 주님의 축복이 있지만 영적 구원의 열매가 없으면 책망을 받게 될 것이다.

6) 금세에 백배의 보상을 받는다
"금세에 있어 집과 형제와 자매와 모친과 자식과 전토를 백 배나 받되 핍박을 겸하여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막 10:30)

복음을 전하다 보면 불신자로 부터 박해와 냉대와 수모를 받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하나님을 증거하다가 받는 핍박은 하늘에 상급도 크지만 금세에도 백배의 보상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전도인이 받게되는 핍박은 오히려 영광이요 보상의 표인 것이다.


전도를 함으로서 얻어지는 자기 성장
1.표현력과 설득력이 향상된다.
2.부지런하고 명랑한 사람이 된다.
3.매사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적극적인 사람이 된다.
4.삶이 활력이 넘치고 보람을 찾게 된다.
5.끈기와 인내심을 기르게 된다.
6.친절하며 겸손한 사람이 된다.
7.믿음이 성장하며 체험적인 신앙을 갖게 된다.
8.물질과 건강의 축복을 받게 된다.

출처 : 에벤에셀
글쓴이 : 주향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