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에서 유명한 곳으로 헐리우드와 유니버설스튜디오가 있습니다.
터미네이터, 슈렉, 킹콩등 많은 영화들의 세트장들이 있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제가 재미있는 복장을 입고 가발을 쓰고 태극기를 들고 그곳에 가서 사람들에게 말했습니다.
"난 한국 사람이고 이름은 이요셉입니다. 웃음치료사이고 당신을 웃기기위해서 왔습니다. 웃겨도 되겠습니까? 저를 따라해 보세요."
외국인들에게 "Follow me"를 하고 난 다음에 그냥 웃었어요. 하하하
그랬더니 사람들이 다 따라서 웃는 거예요.
그런데 호기심이 생기는 거예요.
앞부분에서는 영어로 하고 뒤에 웃음을 진행할때는 한국말로 해보자는.
그래서 한국말로 해보기 시작했습니다.
앞에는 똑같이 하고 난 다음에 행복의 잔 웃음법에 대해서 설명하니 다 따라하는 거예요.
진짜 웃음은 국경이 없구나. 무엇인가 잘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의 틀이 우리의 삶을 얼마나 가로막고 있는지에 대한것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이번에는 해변가를 갔습니다.
용기를 얻고 이번에는 한국말로 했는데 물론 따라하는 사람도 있고 안따라는 하는 사람도 있지만 대부분이 다 따라하시는 거예요.
그러다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드는 거예요.
'이 사람들에게 뭔가 더 역동적으로 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딱 떠오르는 것이 싸이입니다.
제가 "Hello. Do you know 싸이?" 그랬더니 다 안다는 거예요.
그래서 즉시 강남스타일 웃음법을 만들었습니다.
간단해요. 강남스타일 동작을 하면서 웃는 거예요.
세상에 사람들이 다 말춤을 추면서 따라 웃기 시작하는 데 하나의 노래, 가수 한명이 얼마나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것을 온몸으로 경험했습니다.
행복의 잔 웃음법은 제가 여러분이 다 아시는 S기업 임원회의를 할 때 다 하게 한 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담을 하거나 회의를 진행할 때 웃고 진행한다면 얼마나 큰 역동이 일어나겠어요. 마찬가지로 이 웃음법들을 외국인에게 나누면서 그 사람들이 변화되고 웃는 모습을 보게 되면서 '웃음이 정말 너무나 힘이 세구나. 웃음은 정말 세계 공통의 언어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작은 도전들, 작은 용기 하나가 삶을 변화시키고 삶의 에너지를 만들 수 있는 큰 힘이 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 삶속에 무언가 대단한 것이 아니라도 작은 것 하나, 세밀한 것 하나라도 시작해 본다면 우리 삶에 더 큰 에너지, 더 큰 성공, 더 큰 행복이 꽃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깨 펴시고 여러분 삶속에 웃으면서 내가 오늘 무엇을 도전할까를 떠올린다면 삶이 더 아름답지 않을까요?
오늘 이 시간에 저를 따라 웃어보세요. 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