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호*유기성*신우인목사설교+칼럼

[스크랩]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 / 유기성 목사 영성일기

성령충만땅에천국 2017. 11. 16. 05:26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


일본 [예수님의 사람] [영성일기] 제자훈련 세미나가 시작되었습니다.

일본에서 사역하시는 목회자들과 선교사님, 일본 목사님들이 함께 참석하셨는데, 일본 특유의 좁은 공간에서 세미나가 진행되어 참석하신 분들게 미안한 마음이었는데, 이곳 생활에 익숙하셔서 그런지 모두 잘 참고 강의에 집중해 주셨습니다.

전에는 이런 집회에 가면 어떤 분들이 참석하셨나, 몇분이나 등록하셨나, 세미나 장소는 어떤가, ‘좋다 나쁘다’ 평가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함께 하시는 주님이 너무 놀랍고 감사하기에 다른 조건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생각될 정도입니다.
18:20 두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어제 세미나를 시작하면서 참석하신 분들께 이 말씀을 드렸습니다.
“내가 그들 중에 있느니라” 이것이 정말 주님의 말씀이라면 진짜 믿어야 할 것입니다. 함께 하시는 주님을 바라보게 된다면 광야라도 괜찮고, 밥을 먹지 않아도 좋을 것입니다.

이번 세미나의 전체 주제는 우리 안에 계신 주님과 동행하는 삶입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에게 너무나 중요한 문제인데 그동안 너무나 소홀히 다루고 있었습니다.

17
세기 후반 헨리 스쿠걸 이 쓴 [인간의 영혼 안에 있는 하나님의 생명]이라는 책은 죤 웨슬리와 죠지 휫필드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쿠걸은 예수님께서 우리 마음에 오셔서 우리의 생명이 되신 것이 기독교라고 했습니다. 웨슬리와 휫필드는 이 책을 읽고 자신들이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아니었음을 깨달았다고 고백했습니다. 경건한 집안에서 자랐고 일주일에 이틀 금식하고, 하루 9시간씩 기도하며, 오랫동안 성례식에 참석하였지만 하나님께서 자신들 안에 계시다는 것을 전혀 몰랐다는 것입니다. 종교인이었지 그리스도인은 아니었던 것입니다.

주님이 우리 안에 임하셨습니다. 이것을 믿는 것이 구원받을 믿음입니다.
고후 13:5 너희는 믿음 안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는 버림 받은 자니라

예수님 안에서 받은 가장 놀라운 은혜는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입니다.
1:27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왔음을 알리는 좋은 소식을 가져온 분이면서 동시에 그 분 자체가 하나님의 나라이십니다. 그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17;20)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이 그랬던 것처럼 제자들도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자이며 동시에, 그들 안에 하나님 나라가 이미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오직 제자들 안에 예수님이 임재하시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우리 역시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전하는 자임과 동시에 우리 안에 하나님 나라가 있어야 합니다. 주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성지에 가면 유대인 남자들이 머리에 '키파'라고 불리는 빵떡모자를 쓰고 다니는 것을 봅니다. 음식을 먹을 때도, 기도할 때도, 걸어갈 때도 씁니다. 이 키파는 '내 위에는 언제나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항상 나를 보고 계시고 함께 하신다는 것을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 언제나 그 모자를 쓰고 다닌다고 합니다.

유대인들이 키파를 쓴다면 우리는 더욱 주님을 바라보며 살아야 할 것입니다.
이번 세미나가 일본에서 ‘주님과 행복하게 동행하는 신앙 운동’이 일어나는 불씨가 되었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입니다.


출처 : 삶과 신앙
글쓴이 : 스티그마 원글보기
메모 :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