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E. M. 바운즈

[스크랩] 11.믿음의 기도가 기이한 일을 일으킨다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7. 18. 05:56



기도에 네 인생이 달렸다 -E.M.바운즈- 

(모든 불가능을 이기고 한계를 뛰어넘는 기도의 위대한 능력)



Chapter 11 믿음의 기도가 기이한 일을 일으킨다


1. 이적의 최우선 조건은 믿음이다

예수님이 베푸신 이적 가운데 많은 것이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행해졌다. 어떤 때는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의 개인적인 간구에 대한 응답으로 , 또 어떤 때는 괴로움을 당하는 예수님의 친구들의 간구에 대한 응답으로 이적을 행하셨다. 그리고 기도 응답으로 행해진 그런 이적들은 기도와 관련하여 우리에게 매우 유익한 교훈을 준다. 그 교훈이란, 기도응답으로 행해진 이런 조건부 이적들의 경우에 믿음이 수위의 조건을 차지하였고 기도가 그 믿음의 대리자가 되었다는 사실이다. 우리가 간구의 행위를 아무리 많이 보인다 해도, 결국은 믿음의 결여는 결국 하나님의 능력 행사를 제한한다. 믿음의 결여는 인간들 가운데 역사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손을 결박한다. 그리스도께 드리는 모든 기도는 언제나 믿음에 근거해야 하며, 믿음의 지지를 받아야 하며, 믿음으로 충만해야 한다. 응답 받은 기도는 때로 가장 설득력 있는 힘, 믿음을 낳는 힘이 된다. 반면 응답 받지 못한 기도는 믿음의 대기를 싸늘하게 만들며 믿음의 토양을 꽁꽁 얼려버린다.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으로부터 명확하고 즉각적이고 실증할 수 있는 응답을 받기 위해 기도하는 법을 진정으로 알게 된다면 우리의 믿음이 더욱 드넓게 확신될 것이고, 더욱 일반적인 것이 될 것이고, 더욱 깊어질 것이고, 이 세상에서 더욱 강력한 힘을 행사하게 될 것이다.


2. 이적과 기도는 원인과 결과이다

복음서의 각 페이지들이 우리 주님이 사람들의 기도에 응답하여 베푸신 이적들에 대한 기록으로 빛을 발함과 동시에 하나님이 정하신 이 은혜의 수단을 통해 이루어진 놀라운 일들을 환하게 보여준다. 구약으로 시선을 돌려도 기도에 의한 이적을 보여주는 사례들이 결코 부족하지 않다. 그 시대의 성도들은 하나님을 움직여 실로 놀라운 일들을 행하게 하는 기도의 능력에 친숙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기도하는 백성들의 간구에 의해 움직이실 때, 자연법칙마저 전능하신 하나님의 길을 막지 못했다. 이적과 기도는 손을 맞잡고 나란히 걸었다. 하나가 다른 하나를 존재하게 했다. 이적은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룰 필요가 있을 때,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서 이 땅의 사건에 개입하시고, 인간을 돕기 위해 이 땅의 일에 간섭하시고, 초자연적으로 역사하신다는 사실에 대한 하나님 자신의 논증이었다.


3. 기도의 힘은 어떤 힘보다 강력한 힘이다.

하나님의 기도 안에 있는 기도의 힘은 다른 어떤 힘보다 강력하다. 자연의 모든 힘, 다른 모든 힘들은 기도의 힘 앞에서 한풀 꺾일 수밖에 없다. 태양과 달과 별들은 우리 기도에 응답하시는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다. 비와 햇빛과 가뭄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한다. 질병과 건강도 하나님의 통치를 받는다. 모든 것들,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것들,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고 그 모든 것을 자신의 뜻대로 다스리시는 그분의 절대적인 통치 아래 있다. 기도는 지금도 여전히 사람들 사이에서 이적을 일으키며 놀라운 일들을 성취한다. 야고보 사도는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크니라”(약5:16) 라고 말했다. 그 말은 그 당시에 진리였던 것처럼 지금도 여전히 진리이다. 그리고 장차 주님이 세상 모든 사람을 불러놓고 영원에 대한 기록들을 큰 소리로 읽으실 때, 기도가 이 세상에서 얼마나 많은 것들을 이루었는지 밝혀질 것이다. 그날이 오면,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당연한 것으로 여기는 많은 일들이, 사실은 하나님의 기도하는 성도들의 기도로 말미암아 비롯된 것임을 모든 사람들이 깨달을 것이다.


-그리스도인의 직업은 기도하는 것

루터는 “그리스도인의 직업은 기도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기도로 많은 이적들을 일으킬 수 있고 또 마땅히 그래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는 까닭이 무엇인가? 하나님의 손이 짧아서 우리를 구하지 못하기 때문인가? 하나님의 귀가 다른 것들로 꽉 들어차 있어서 우리의 기도를 듣지 못하기 때문인가?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 기도가 그 능력을 상실했기 때문인가? 하나님께서 성경에 말씀하신 것들을 번복하셨기 때문인가? 우리는 이 모든 질문에 강한 부정으로 대답할 수 밖에 없다. 하나님께서 과거에 그러셨던 것처럼 지금도 우리의 기도에 대한 응답으로 강력한 이적을 쉽게 베풀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모두가 그리스도인의 직업이 ‘기도하는 것’임을 제대로 깨달았으면! 그래서 날마다 그 직업에 종사하며 살았으면! 그리하여 우리 자신을 위해 크나큰 영적 재산을 축적하였으면!!!




출처 :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글쓴이 : 비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