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골산☆칼럼; 설교원고모음

창골산 봉서방(제1223호) 예수님 안에서 나는 누구인가?

성령충만땅에천국 2020. 5. 8. 08:11

 

1.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과 많은 시간을 보내지 말라. 당신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기 마련이다. 그러나 발전 지향적이고 활동적이며, 생산적이고 변화에 개방적이며, 영혼이 살아있는 낙관적인 사람들은 당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2. 중요하지 않은 것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우리는 정말 중요한 일을 미루고 피하기 위해서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일들에 매달리는 경향이 많이 있다.


3.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일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라. 오늘 하루는 그냥 살아가면 그만인 시간이 아니다. 뭔가를 얻어야 할 소중한 시간인 것이다.


4. 하나의 목적을 이룰 때마다 자신에게 상을 줘라. 약속을 잘 지킨 자신에게 새 선물을 사 주거나 공원을 산책하며 조용한 휴식의 시간을 갖는 식으로 스스로에게 상을 주도록 하라.


5. 가장 중요한 일부터 해결하라. 가장 중요한 일을 피하려고 하면 에너지와 효율성이 떨어진다. 힘든 일을 먼저 함으로써 스스로를 자유롭게 만들어라. 그리고 나서 남은 시간을 만끽하라.


6. 혼자서 모든 것을 하려고 하지 마라. 주저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라. 슈퍼우먼 또는 슈퍼맨의 가면을 과감히 벗어 던져라.


7. 효율적인 일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조성하라. 깨끗하고 잘 정돈된 공간에서는 일이 더 잘되기 마련이다. 창문을 열고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조용한 음악을 틀고, 편한 의자에 앉아, 즐거운 사람들과 함께 일을 하라.

 

 

 

 

 

 

잠 4:6 지혜를 버리지 말라 그가 너를 보호하리라 그를 사랑하라 그가 너를 지키리라

미국의 린든 존슨 대통령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사람의 조건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는 다양한 자료를 연구해 다음의 몇 가지 법칙으로 요약했는데, 그것을 대통령 집무실에 놓고 임기 내내 꺼내보며 적용을 하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1. 사람의 이름을 중요하게 생각하라.

2. 자신을 자랑하지 말고, 전문 분야에 대해서도 아는 체를 하지마라.

3. 남에게 정말로 유익을 주고자 하는 선한 마음을 가져라.

4. 오해가 생기면 그냥 두지 말고 진지한 노력으로 풀고자 해라.

5. 인맥을 관리하지 말고 인간을 좋아해라.

6. 축하의 말과 위로의 말은 신중하게 건네라.

7. 부담을 주는 부탁은 하지 말고 항상 미소를 지어라.

예수님이 가르쳐주신 황금률은 내가 바라는 것이 무엇이냐에 따라 다

양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내가 받고자 하는 대접이 무엇인지 생각한

뒤에 그것을 그대로 다른 사람에게 적용하십시오. 반드시 복되고 형통할 것입니다.

주님, 사람에게도 하나님에게도 사랑받는 사람이 되게 하소서.
사람에게 사랑받는 조건에서 내게 부족한 부분을 찾아 개선하십시오. /자료ⓒ창골산 봉서방

 

다섯가지 헌신

 

 

 

 

삿 5:9 내 마음이 이스라엘의 방백을 사모함은 그들이 백성중에서 즐거이 헌신하였음이니 여호와를 찬송하라

 

 

 

예수님이 열두 제자를 세우시고 초대교회가 세워진 직후에는‘헌신’이성도들에게 매우 중요한 신앙의 요소였습니다.

 

 

박해를 피하기 위해서 땅굴에 숨어 살면서도 얼굴에는 웃음을 잃지 않고, 사자 먹이가 되면서도 찬양을 부를 수 있었던 이유는 그 고난마저도 하나님을 위한 헌신이라는 신실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헌신에는 순전한 기쁨이 있습니다.

 

교회와 이웃을 위한 헌신을 할 때에 우리들은 세상의 쾌락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즐거움을 느끼게 되는데 이것은 하나

 

님이 은혜를 부어주시며 성령님이 우리 안에 임하는 역사가 일어나기 때문 입니다.

 

 

성경을 보면 성도들이 마땅히 해야 할 헌신이 크게 다섯 가지 범주로 나옵니다.

 

 

1. 나의 생각을 말씀의 진리 아래 내려놓는 헌신.

 

 

2. 도덕적인 부분을 성경의 계명에 순종하는 헌신.

 

 

3. 소명을 따르는 삶으로 자유를 누리는 헌신.

 

 

4. 하나님의 복음과 영광을 내가 속한 사회에 알리는 헌신.

 

 

5. 하나님의 복음과 영광을 국경을 초월해 세상에 알리는 헌신.

 

 

 

하나님은 모든 성도들이 스스로 헌신하기를 원하십니다. 교회에 앉아 만 있다고 예배가 아니듯이 헌신이 없이는 참된 그리스도인이 되지 못합니다. 다섯 가지의 헌신이 녹아있는 아름다운 성도의 삶을 꿈꾸십시오.

 

반드시 복되고 형통할 것입니다.

 

 

 

주님, 온전한 헌신을 드리는 삶으로 점점 변화되게 하소서.

 

 

어느 영역까지의 헌신을 하는 삶인지 체크해 보십시오. /자료ⓒ창골산 봉서방

 

가정 예찬

 

 

 

 

 

 

가정은 아기의 울음소리와 어머니의 노래가 들리는 곳.

가정은 따뜻한 심장과 행복한 눈동자가 마주치는 곳.

가정은 서로의 성실함과 우정과 도움이 만나는 곳.

가정은 바다와 같이 넓은 아빠의 사랑과

땅처럼 다 품어내는 엄마의 사랑이 있는 곳.

가정은 비난보다는 용서가 있는 곳.

가정은 주장보다는 이해와 관용이 우선되며 항상 웃음이 있는 곳.

가정은 자녀들이 무엇이 바르고 무엇이 사랑인지를 배우는 곳.

가정은 상처와 아픔은 싸매지고 슬픔은 나눠지고 기쁨은 배가 되는 곳.

가정은 아이들이 사랑받고 어버이가 존경받는 곳.

가정은 왕궁도 부럽지 않고 돈도 그다지 위세를 못 부리는 곳.

가정은 세상 근심은 밖으로 문 잠그고 평화와 위로는 안으로 잠긴 곳.

가정은 실수와 허물은 가려지고 사랑과 만족이 꽃피는 곳.

가정은 어린아이들의 처음 학교와 처음 교회.

 

가정을 이루는 것은 푸른 잔디와 화초가 아니라

그 잔디에서 터지는 아이들의 웃음소리입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가구와 책상과 소파가 아니라

그 소파 위에 앉은 어머니와 아버지의 미소입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자동차나 식구가 드나드는 장소가 아니라

사랑을 주려고 그 문턱으로 들어오는 아빠의 설레는 모습입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부엌과 꽃이 있는 식탁이 아니라

정성과 사랑으로 터질듯 한 엄마의 모습입니다.

가정을 이루는 것은 자고 깨고 나가고 들어오는 것이 아니라

가족 간의 애정의 속삭임과 이해의 만남입니다.

행복한 가정은 골고다에 있습니다.

그곳에서 허물은 용서되고 미움은 사랑에 삼켜집니다.

그 곳은 십자가가 있는 동산입니다.

주여, 우리의 가정이 작은 천국이 되게 하시고, 평화의 안식처가 되게 하시며,

믿음과 사랑과 소망의 연습장이 되게 하시고, 거룩한 제단이 되게 하소서.”/자료ⓒ창골산 봉서방

 

예수님 안에서 나는 누구인가?

 

 

 

 

 

 

나는 세상의 소금이다(마 5:13)

나는 세상의 빛이다(마 5:14)

나는 하나님의 자녀이다(요 1:12)

나는 그리스도의 친구이다(요 15:5)

나는 열매를 맺도록 그리스도께서 택하신 사람이다(요 15:16)

나는 의의 종이다(롬 6:18)

나는 하나님께 종이된 자이다(롬 6;22)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요, 하나님은 나의 영적인 아버지이시다(롬 8:14,15)

나는 그리스도와 공동 상속자요, 하나님의 기업을 물려 받을 자이다(롬 8:17)

나는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이다. 그의 영과 그의 생명이 내 안에 거하신다(고전 3;16)

나는 주와 연합되었고, 그와 한 영이다(고전 6:17)

나는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이다(고전 12:27)

나는 새로운 피조물이다(고후 5:17)

나는 하나님과 화목되었으며 하나님은 나에게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주셨다(고후 5;18,19)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이다(갈 3:26)

나는 하나님의 아들이므로 하나님의 유업을 이을 자이다(갈 4:6,7)

나는 성도이다(엡 1;1)

나는 하나님의 피조물로,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일을 하도록 거듭났다(엡 2:10)

나는 성도와 동일한 시민이요, 하나님의 권속이다(엡 2;19)

나는 그리스도 안에서 갇힌 자이다(엡 3:1)

나는 의롭고 거룩하다(엡 4;24)

나는 하늘의 시민이요, 하늘에 앉히운 자이다.(빌 3:20, 엡 2:6)

나는 하나님의 택하신 자요, 거룩하고 그의 긍휼과 사랑을 받는 사람이다.(골 3:12, 살전 1:4)

나는 빛의 아들이요, 어둠의 자식이 아니다(살전 5:5)

나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형제이다(히 3:1)

나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같은 제사장이요, 거룩한 나라요,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다(벧전 2:9,10)

나는 이 세상에 임시로 살고 있는 나그네와 행인이다(벧전 2:11)

 

-내가 누구인지 이제 알았습니다 중에서-/자료ⓒ창골산 봉서방

 

잠언에 나오는 교만의 결과 23가지

 

 

 

 

 


1.교만한 사람은 하나님께 비웃음을 받게 됩니다.(잠3:34)
2.교만한 사람은 하나님께 미움을 받게 됩니다.(잠6:16)
3.교만한 사람은 하나님께서 싫어하십니다.(잠6:17)
4.교만한 사람은 하나님께서 미워하십니다.(잠8:13)
5.교만한 사람은 잘못된 길로 그릇 가게 됩니다.(잠10:17)


6.교만한 사람은 욕을 먹게 됩니다.(잠11:2)
7.교만한 사람은 다툼만 일어나게 됩니다.(잠13:10)
8.교만한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 됩니다.(잠14:3)
9.교만한 사람은 죄를 범하게 됩니다.(잠14:21)
10.교만한 사람은 미련한 자가 됩니다.(잠15:5)


11.교만한 사람은 집이 망하게 됩니다.(잠15:25)
12.교만한 사람은 자식이 교만하게 됩니다.(잠26:5)
13.교만한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보다 못하게 됩니다.(잠26:12)
14.교만한 사람은 자기 영혼을 망치게 됩니다.(잠15:32)
15.교만한 사람은 결국 벌을 면치 못하게 됩니다.(잠16:5)


16.교만한 사람은 패망의 앞잡이가 됩니다.(잠16:18)
17.교만한 사람은 도둑질한 물건을 나누게 됩니다.(잠16:19)
18.교만한 사람은 파멸에 이르게 됩니다.(잠18:12)
19.교만한 사람은 죄를 짓는 것입니다.(잠21:4)
20.교만한 사람은 망령된 자로 일컬음 받게 됩니다.(잠21:24)

21.교만한 사람은 사람들의 미움을 받게 됩니다.(잠24:9)
22.교만한 사람은 모든 것이 결국 헛것이 됩니다.(잠25:27)
23.교만한 사람은 비참한 상태로 낮아지게 됩니다.(잠29:23) /자료ⓒ창골산 봉서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