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간증+믿음의 글

[스크랩] 예배란 무엇인가요?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7. 18. 04:35


예배란 무엇인가요?

한 청년이 예수님께 와서 물었다..

예수님,
예배란 무엇입니까?

예배란
상한 마음이다.

어리둥절해하던 청년이 다시 물었다.

잘 이해가 안 되는데요?

주님이 잔잔한 미소를 띄우시며 말씀하셨다.

진정한 예배란,
결핍되고, 깨어지고, 아무 소망이 없는 자기 자신을 들고
보좌로 나가는 것이다.
거기에는 어떤 형식도, 가식도 필요 없다.
하나님이 찾으시는 것은 상한 그 사람,
그 자체를 받으시길 원하시지.

그럼, 상한 마음이 없는 사람은 예배를 드리지 못하겠군요?

아니다.
오히려 마음이 부한 사람이 예배를 드리지 못하는 것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분 앞에 나오는 어느 누구도 거절하지 않으신다.

그럼, 어떻게 상한 마음을 가질 수 있나요?

그건 . . . .
주님이 잠깐 말을 멈추셨다.
그리고 그 말씀을 다시 이어가셨다.

상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바로 고난을 통과하는 것이다.
고난을 지나면서 오직 하나님만이 소망인 것을 깨닫는
가난함을 경험하게 되는 거란다.

그렇구나.
청년이 뭔가를 생각하다가 짧게 질문을 던졌다.

그럼, 고난을 지나면 다 예배자가 되겠군요?

주님이 답하셨다.
아니다.
모든 사람이 고난을 지난다고 해서 예배자가 되는 것은 아니란다.
어떤 사람은 고난을 지날 때 더욱 마음이 강팍해지는 사람이 있지.
심지어는 고난 속에서 나를 떠나 버리는 사람도 있단다.

청년이 괴로워하며 물었다.
너무 어렵네요. 어떻게 해야지요?

염려하지 말라.
모든 고난 속에서 하나님이 함께 하신단다.
그분은 포기 하고 싶을 때 새 힘을 주시는 분이란다 .
고난은 사람의 힘으로 지나는 것이 아니라,
그분의 힘을 의지해서, 그분께 안겨서 지나가는 것이란다.
이 원리를 이해하면
고난은 그리 어려운 시간이 아님을 알게 될 것이다.


출처 : 삶과 신앙
글쓴이 : 스티그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