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E. M. 바운즈

[스크랩] 10-4.담대함을 위해 기도하라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7. 18. 05:41

 

 

기도 불병거


제10장 합력하는 기도는 두려움을 내어쫓고 담대함을 갖게 한다   

 

담대함을 위해 기도하라 

평신도들의 진실한 기도는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되지만,

특히 사역자를 담대하고 진실되게 만들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바울이 에베소 교인들에게 무엇을 부탁했는지 보라. 

 

 

모든 기도와 간구로 하되 무시로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고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이 일을 위하여 내가 쇠사슬에 매인 사신이 된 것은 나로 이 일에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6:18-20

 

 

바울의 담대함과 충성심이 교회의 기도에 얼마나 좌우되었는지는 우리는 모른다.

다시 말해서, 그를 담대하고 충성스러운 일꾼으로 만드는 데 교회의 기도가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 우리는 알 수 없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에베소와 골로새와 데살로니가 교인들의 기도가 그의 말씀전파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사실이다.

만일 그들이 바울을 위해 기도하지 않았다면, 그는 그런 큰 도움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이것은 오늘날의 상황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교인들이 기도하지 않으면 사역자는 능숙하고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하지 못할 것이다.

 

사도 바울은 복음을 전하는 사람에게 요구되는 지극히 중요한 자질인 담대함이 자기 안에 결코 부족하지 않기를 바랐다.

그는 겁쟁이나 기회주의자가 아니었고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도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에게는 기도가 필요했다.

기도가 없다면 그는 소심해져서 하나님의 온전한 진리를 전하지 못하게 될 것이었으며,

기도가 없다면 그는 사람들을 두려워하여 변명하는 듯한 태도를 우물쭈물하며 복음을 제시했을 것이었다.

 

사도 바울은 이런 소심함과 두려움에 빠지지 않기를 원했다.

그는 거룩한 담대함과 자유로움 가운데 복음을 전하기를 끊임없이 원했고,

또 그것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다

그는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고 당연히 할 말을 담대히 하기를 진심으로 원했다.

때때로 사도 바울은 사람의 얼굴을 두려워하여 소심해지고 위축될까봐 스스로 두려워했던 것 같다

 

 

출처 :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글쓴이 : 비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