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E. M. 바운즈

[스크랩] 7.기도가 염려의 맹독을 제거하는 특효약이다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7. 18. 05:54



기도에 네 인생이 달렸다 -E.M.바운즈- 

(모든 불가능을 이기고 한계를 뛰어넘는 기도의 위대한 능력)



Chapter 7 기도가 염려의 맹독을 제거하는 특효약이다


1. 말씀의 기록이 기도에 관한 진리를 증거한다

기도의 가능성은 기도에 관한 사실들과 기도의 역사에 의해 입증된다. 사실이란 단단하여 변하지 않는 것이며, 참된 것이다. 기도에는 역사가 있다. 하나님 말씀에 기록된 역사, 성도의 체험과 삶에 기록된 역사가 있다. 역사는 실례를 통해 가르치는 진리이다. 하나님께서는 사실들을 통해 진리를 계시하시며, 신령한 역사의 사실들을 통해 자신을 계시하신다. 하나님은 성경 역사의 실례들과 사실들을 통해 자신의 뜻을 우리에게 가르치신다. 그 가운데 주목할 점은, 하나님께서 성도의 기도를 통해 세상을 통치해 오셨으며, 지금도 여전히 하나님이 정하신 그 수단을 통하여 세상을 통치하고 계신다는 것이다.



사도 바울은 에베소서 3장의 놀라운 기도(엡3:16-19)에서 기도의 범위가 무한함을 실례로 보여주는 한편, 우리 기도에 응답하실 수 있는 하나님의 능력을 찬미한다. 그는 기도가 모든 것들을 포괄하는 것이며, 크고 작은 모든 것들에 미친다는 것을 모범을 보여 입증한다. 우리의 기도가 미치지 못할 시간이나 장소, 우리의 기도가 정결하게 하지 못할 시간이나 장소는 없다. 우리의 기도에 달려 있지 않은 인생은 없다. 땅과 하늘에 있는 모든 것들, 시간과 영원 안에 있는 모든 것들, 그 모든 것들이 우리 기도에 포함될 수 있다.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기도의 제목이 될 수 없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기도는 우리 삶의 가장 사소한 것들에 미치며 우리에게 관계된 가장 중대한 것들을 포함한다.



2. 염려를 이기는 해결책은 모든 일에 간구하는 것이다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4:6-7)


‘염려’는 인간에게 있는 전염성 해악이다. 인간의 불필요한 염려는 죄의 자연스러운 결과이다. 염려는 언제나, 모든 이유들로부터, 온갖 모습으로 우리를 찾아온다. 그것은 연령이나 신분, 지위를 막론하고 모든 인간들에게 찾아온다. 세상은 염려로 가득한 곳이며 인간은 염려로 가득한 종족이다. ‘염려하다’라는 단어는 다른 방향으로 빠지는 것, 영적으로 산란한 것, 불안한 것, 요동하는 것, 괴로워하는 것을 뜻한다. 예수님께서도 산상수훈에서 바로 이 염려에 대해서 경고하셨다(마6:34). 여기에서 예수님은 음식과 의복에 대한 불필요한 걱정과 염려에서 자유롭게 해방된 평온한 마음의 진정한 비밀을 제자들에게 가르치시려 하셨다. 주님은 내일 있을지도 모르는 나쁜 일과 육신의 물질적 필요에 대해 염려하는 것을 경고하시면서 어린아이처럼 하나님을 절대적으로 신뢰해야 한다는 중대한 교훈을 가르치셨다.


염려는 마음의 평온함과 능력과 일치를 나누고 당황스럽게 하며 산만하게 하고 파괴한다. 염려는 연약한 경건에 치명적이며 강인한 경건을 나약하게 만든다. 그러므로 염려를 경계하고 제거하기 위한 비밀, 곧 기도를 배워야 할 필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기도는 바울이 말하는 마음의 상태를 치유할 수 있는 무한한 힘을 갖고 있다. 모든 것에 미치는 기도는 우리의 마음을 산란하게 하는 모든 것을 가라앉힐 수 있으며, 모든 불안을 잠재울 수 있으며, 염려에 묶인 삶과 염려로 당황한 마음으로부터 모든 염려를 제거할 수 있다. ‘기도’라는 특효약은 불안과 걱정과 염려 때문에 발병하는 일체의 질병에 대한 완벽한 치료제이다.



3. 기도는 신자들을 모든 염려로부터 벗어나 기쁨으로 이끈다

바울은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하라’(빌4:4)고 명령했다. 그러나 항상 기뻐하는 것이 가능한가?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모든 염려와 일체의 지나친 걱정에서 완전히 해방되기 위해 확실한 수단으로 ‘기도’를 정해주셨다. 기도가 주는 기쁨은 기도로 들어가는 길이자 대문이다. 주님 안에서 기뻐하는 것은 기도에 힘과 담대함을 준다. 그것은 기도의 승리를 위한 수단이다.




출처 :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글쓴이 : 비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