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E. M. 바운즈

[스크랩] 14.하나님의 손은 언제나 기도의 손을 붙잡는다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7. 18. 05:58



기도에 네 인생이 달렸다 -E.M.바운즈- 

(모든 불가능을 이기고 한계를 뛰어넘는 기도의 위대한 능력)


Chapter 14 하나님의 손은 언제나 기도의 손을 붙잡는다


성경은 하나님의 계시이다. 성경은 진리를 계시한다. 성경은 하나님과 하나님의 성품과 세상을 통치하시는 하나님의 방식과 그곳에 거하는 인간들에 관한 것들, 곧 과학이나 철학이나 인간의 이성으로는 도무지 발견할 수 없는 것들을 나타내고 드러내며 밝히 보여준다. 그러므로 섭리의 교리에 이의를 제기하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의 계시 전체를 통으로 불신하는 것이 된다. 성경은 인간사가 일어나는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손을 발견할 수 있다고 힘있게 주장한다.


기도하는 사람과 하나님의 섭리는 나란히 손을 잡고 함께 간다. 성경의 기도하는 인물들의 생애를 보면 이를 밝히 깨달을 수 있다. 그들은 모든 일에 기도하였다. 하나님께서 모든 일에 관계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기도로 모든 것을 하나님께 가져갔다. 모든 것에 관계된 하나님의 섭리를 믿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하나님이 언제 어디서나 임재하시는 하나님이심을 믿었다. 이 기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곤궁하고 곤란하여 도움을 부르짖을 때 기쁜 마음으로 기꺼이 즉각 응답해 주시는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를 절대적으로 믿었다.


소위 ‘자연 법칙’이라 하는 것들도 그들을 괴롭히지는 못하였다. 자연을 통제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그들을 돌보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법의 하나님이시요, 질서의 하나님이시므로 자연과 은혜와 섭리 안에 있는 하나님의 모든 법칙들은 일체의 충돌이나 불협화음이 없는 완벽한 일치 속에서 서로 협력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기도 없이 우리의 기도와 무관하게 종종 질병과 비의 법칙을 중지시키거나 무력화시키신다. 그러나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는 그 기도에 응답하시어 정말로 빈번하게 그런 일을 행하신다. 그러한 기도는 하나님의 정당한 통치 영역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게 기도하는 것은 하나님께 하나님이 만드신 법을 침해해 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 자신의 방법대로 하나님 자신의 법을 따라 비를 달라고 구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에 대한 응답과 관련하여 친히 제정하신 이런 기도 응답의 법칙은 우리의 간구의 견고한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기도 법칙 안에 있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각자의 모든 간구를 건축할 튼튼한 기초를 갖는다. 그리고 기도의 단짝인 하나님의 섭리 역시 우리 간구의 견고한 토대, 우리를 견고히 붙잡아 주는 거대한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섭리 안에 있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각자의 간구를 건축할 튼튼한 기초를 갖는다. 이 쌍둥이 교리가 우리 앞에 서 있다. 그것들은 영원히 함께 할 것이다!!!


-끝-



출처 :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글쓴이 : 비전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