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골산☆칼럼; 설교원고모음

그리스도인이여 당신의 혀를 삼가라 [창골산 봉서방 제1321호]

성령충만땅에천국 2022. 4. 3. 21:06

그리스도인이여 당신의 혀를 삼가라


부주의한 말로 얼마나 많은 축복을 낭비하는가?
당신이 그리스도와 함께 걸을 때 얼마나 자주 천국 문에 오르는가?
그 다음에 필요 없는 말들로 그 복을 너무나 빨리 상실 하는도다.
당신의 혀의 바늘은 너무나도 빠르다.


그리스도인이여, 당신의 혀를 삼가라.
하나님의 성령은 당신의 말로 인해 자주 슬퍼하고 계신다.
하나님이 흘려보내시는 복을 당신은 얼마나 자주 거부하는가?
당신은 기다리며 기도하지 못하도다.
그 이유는 단지 당신이 불필요한 말을 너무 많이 했기 때문이다.


그리스도인이여, 당신의 혀를 삼가라.
불평 없이 오래 말하는 것이 어찌 그리 어려운가?
그분께 의지하는 겸손이 없을 때 하나님의 복이 얼마나 쉽게 새어나가는가?
당신이 부주의한 잡담을 지껄일 때, 기도는 하지 않고 말만 할 때 중요하지 않은 것들 가운데 그리할 때 그리스도인이여 당신의 혀를 삼가라.
주여 부주의한 말 하나하나를 살피게 하소서.
하나라도 부주의한 말을 내뱉지 않게 하소서.


주여! 우리의 입술에 시계를 놓으소서.
주여! 은혜가 담긴 우리의 말이 사계절이 되게 하소서.
절제되지 않는 입술로부터 우리를 보존하시고 이성 없는 말들로부터 우리를 보존하소서.


우리에게 마음의 평강을 주시고 우리에게 명상으로 가르치소서.
가장 온전한 성결로 우리의 혀를 구별하게 도우소서.
구주여, 우리의 혀를 삼가게 하소서.


웨슬리 듀웰 <하나님의 자로 당신의 삶을 재어보라>


말의 힘3가지


1. 각인력이 있다.
어느 대뇌학자는 뇌세포의 98%가 말의 지배를 받는다고 발표한 적이 있다.
어떤 사람이 매일 5분씩 3번 다음과 같이 외쳤다.
“나는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다. 나는 내부에 위대한 가능성을 간직하고 있다. 나는 아직도 발휘되지 않은 가능성을 간직하고 있다.”
이렇게 계속해서 말을 하다 보니 그는 가슴속으로부터 끓어 오르는 자신감, 열정을 느끼기 시작했다. 드디어 그는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2. 견인력이 있다.
말은 행동을 유발하는 힘이 있다. 말하면 뇌에 박히고, 뇌는 척추를 지배하고, 척추는 행동을 지배하기 때문에 내가 말하는 것이 뇌에 전달되어 내 행동을 이끌게 되는 것이다.
‘할 수 있다’고 말하면 할 수 있게 되고, ‘할 수 없다’고 말하면 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언행일치라고 한다. 그러므로 항상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한다.


3. 성취력이 있다.
말은 견인력을 넘어 성취력이 있다. 젊은 청년이 노만 빈센트 필 박사에게
찾아와서 물었다. “박사님 어떻게 하면 세일즈를 잘 할 수 있을까요?”
필 박사는 조그만 카드를 꺼내어서 그 청년에게 주면서 적게 했다.
“나는 훌륭한 세일즈맨이다. 나는 세일즈 전문가다. 나는 모든 준비가 되어있다. 나는 프로다. 나는 내가 만나는 고객을 나의 친구로 만든다. 나는 즉시, 행동을 한다.”


필 박사는 청년에게 그 카드를 갖고 다니면서 주문을 외우듯이 계속 반복해서 외우라고 했다. 청년은 되풀이하여 읽었다. 고객을 방문하기 전에는 몇 번씩 되풀이해서 읽으면서 자기 자신에게 다짐을 했다. 이렇게 반복해서 하는 동안에 청년에게 기적이 일어났다.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말이 그 청년을 유능한 세일즈맨으로 바꾸어 버린 것이다. 가수들은 노래 한 곡을 취입하기 위해서 수천번의 연습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대부분의 가수들은 그들이 부른 노래와 같이 인생을 살게 된 다고 한다.


구약에 나타난 예배의 표현들
 


모든 육체로 찬양하라
 
"내 입이 여호와의 영예를 말하며 모든 육체가 그의 성호를 영영히 송축할지로다"(시145:21)
 
1) 목소리로 : "주의 인자가 생명보다 나으므로 내 입술이 주를 찬양할 것이라"(시 63:3)
2) 손뼉치며 : "너희 만민들아 손바닥을 치고 즐거운 소리로 하나님께 외칠지어다"(시47:1), "여호와 앞에서 큰 물이 박수하며 산악이 즐거이 노래할지어다"(시98:8)
3) 손을 들어 : "성소를 향하여 너희 손을 들고 여호와를 송축하라"(시 134:2) "마음과 손이 아울러 하늘에 계신 하나님께 들자"(애 3:41)
4) 일어서서 : "내가 주의 의로운 규례를 인하여 밤중에 일어나 주께 감사하리이다"(시119:62), "밤에 여호와의 집에 섰는 여호와의 모든 종들아 여호와를 송축하라"(시 134"1).
5) 무릎 꿇고 :"오라 우리가 굽혀 경배하며 우리를 지으신 여호와 앞에 무릎을 꿇자" (시95:6)
6) 엎드리어 : "아브람이 엎드린대 하나님이 또 그에게 일러 가라사대"(창 17:3) "모세가 급히 땅에 엎드리어 경배하며"(출 34:8)
7) 춤을 추며, 악기로 : "춤추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며 소고와 수금으로 그를 찬양할지어다"(시 149:3).
8) 웃음으로 : "....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시 126:2)
9) 침묵으로 : "오직 여호와는 그 성전에 계시니 온 천하는 그 앞에서 잠잠할지어다"(합2:20),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아 기다리라"(시 37:7), "사람이 여호와의 구원을 바라고 잠잠히 기다림이 좋도다"(애 3:26).
 

성공한 삶을 위한 10가지 교육원리 

강영우
 
실명의 고난을 신앙과 굳은 의지로 극복해 낸 강영우 박사가 성공하는 삶을 위한 10가지 교육원리를 제시 했습니다. 강영우 박사는 ‘우리가 오르지 못할 산은 없다’는 얼마 전 나온 자신의 책에서 미래를 설계하는 청소년들, 참된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인생의 장기목표를 세우고 역경을 도전의 기회로 삼으라고 제언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10가지는 강영우 박사가 교육현장에서 통계학적으로 검증된 것을 토대로 제시한 10가지 교육원리들입니다.

1.역경을 도전의 기회로 삼아라
역경을 긍정적인 관점에서 보고 도전하는 것이 승리로 향하는 첫번째 단계다.
2.인생의 장기적인 목적을 설정하라‘
무엇이 되어 어떻게 사느냐’가 인생의 목적이 돼야 한다.
3.자신의 존재가치를 발견하라
위기를 해결해가는 자신의 능력을 인식하면 삶의 새로운 의미와 목적을 발견할 수 있다.
4.분명한 비전을 품어라=비전은 분명할수록 성취도가 높으므로 구체적으로 세운다.
5.역할 모델을 가져라=위인 중에 역할 모델을 찾아라. 또 부모는 자녀의 역할 모델이 돼야 한다.
6.세계화 시대에 알맞은 가치관을 정립하라. 세계화 시대의 보편적 가치는 빨리 배워야 한다.
7.동일한 가치를 추구하는 집단에 소속하라.
남은 생을 무엇을 위해 어떻게 살 것인가라는 분명한 목적 아래 신앙으로 맺어진 의도적인 친구를 만들어라.
8.결코, 결코, 결코 포기하지 말라
최악의 상황에도 가슴에 간직한 희망과 꿈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9.타고난 능력을 개발하라
누구보다 잘하는 것을 개발하라 당신이 누구보다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 가능하면 희귀한 꽃을 피워라.
10.최선의 것을 주어라
긍휼히 여기는 마음으로 자신이 가진 최선의 것을 나눠주어라.


성숙한 사람의 특징
 
1. 완벽하다고 생각지 않고 잘못과 약점을 시인합니다.
2. 종교적이기보다는 영적입니다.
3. 다른 사람의 권면에 방어적이기보다는 경청합니다.
4. 의로운 체하기보다는 겸손합니다.
5. 용서를 구할 뿐만 아니라 변합니다.
6. 자신의 문제를 고치려고 합니다.
7. 신뢰하라고 요구하기보다는 신뢰를 쌓습니다.
8. 책임을 전가하기보다는 책임을 집니다.
9. 거짓말하기보다는 진실을 말합니다.
10. 정체하기보다는 성장합니다.
11. 가까이 있기보다는 친밀함을 추구합니다.
12. '나'보다는 '우리'를 중요시합니다.
13. 다른 사람에게 험담하기보다는 직접 본인에게 말합니다.
14. 정죄하기 보다는 용서합니다.
15. 수직적인 관계보다는 대등한 관계를 선호합니다.
16. 변덕스럽기보다는 일관성이 있습니다.
17. 부정적인 영향보다는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18. 소문을 내기보다는 비밀을 지킵니다.
19. 상대방의 자유로운 선택을 좋아합니다.
20. 친밀하게 마음을 나누고, 행동으로 옮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