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민 목사 성경칼럼 (Facebook)

[스크랩] [조정민 목사 성경칼럼] 누가복음 8:26-39 “풀려나면 반드시 전합니다.”

성령충만땅에천국 2018. 9. 5. 17:19


[조정민 목사 성경칼럼]
누가복음 8:26-39 “풀려나면 반드시 전합니다.


8:39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말하라 하시니 그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온 성내에 전파하니라

1.
누가 봐도 제 정신이 아닌 사람이 있습니다. 왜 미쳤을까요? 귀신 들린 것입니다. 요즘 세상에 귀신이 어디 있습니까? 지금도 어디나 있습니다.

2.
귀신 없다는 사람은 귀신의 밥입니다. 귀신 두려워하는 사람도 귀신의 제물입니다. 귀신을 부르는 사람은 이미 귀신이 부리는 귀신의 종입니다.

3.
예수님께서 거라사 지방으로 가십니다. 여러 귀신이 들린 광인에게 가십니다. 그는 벗은 채 묘지에 삽니다. 괴력으로 묶인 쇠사슬을 끊습니다.

4.
예수님을 보자 엎드려 부르짖고 광인에게서 나와 돼지 떼로 들어갑니다. 돼지 떼는 호수로 치달아 몰사합니다. 성경은 왜 이 일을 기록합니까?

5.
꼭 알아야 할 귀신의 특징입니다. 첫째, 추합니다. 생각이 추하고 삶이 불결합니다. 둘째, 사람들에게 고통을 줍니다. 셋째, 매사 폭력적입니다.

6.
한 사람 안에 숱한 귀신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거짓말은 기본입니다. 끊임 없이 자살을 생각하게 하거나 타살의 충동을 가져다 줍니다.

7.
신기하게 사람들은 몰라도 그들은 예수님을 한눈에 알아봅니다. 그리고 두려워합니다. 귀신이 나가자 광인은 제 정신을 찾고 순식간에 변합니다.

8.
귀신이 사람에게도 들어갈 수 있고 짐승에게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습니까? 이처럼 귀신이 나가면 사람이 딴 사람처럼 변합니다.

9.
더 이상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살지 않습니다. 입에서 욕설이 떠납니다. 삶 전체가 음란하지 않습니다. 진심으로 이웃을 배려하고 돕습니다.

10.
구원의 본질은 영혼의 자유입니다. 묶인 데서 풀려나는 것입니다. 어디에 묶이고 누구에게 사로잡힌 줄 모르고 살다 풀려나는 것입니다.

11.
예수님은 잃어버린 영혼을 찾아 오셨습니다. 그 영혼이 천하보다 귀하기 때문입니다. 구원받으면 그 사실을 깨닫고 그 사실을 증언합니다.

12.
거라사의 광인이 예수님 따라 나서기를 간청합니다. 예수님께서 돌려보내십니다. 누가 이 지역에서 이 광인보다 예수님을 잘 증거할 수 있습니까? 예수님은 지금도 곳곳에서 구원의 증인을 통해 동일한 일을 행하십니다.


출처 : 삶과 신앙
글쓴이 : 스티그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