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재 장로(박사)소설 콩트 에세이

내가 진 십자가<콩트>

성령충만땅에천국 2019. 4. 4. 17:13

내가 진 십자가<콩트>|소설, 콩트, 에새이, 칼럼

은혜 | 조회 18 |추천 0 |2019.02.19. 10:07 http://cafe.daum.net/seungjaeoh/J74U/72 

 

    “장로님, 저는 제가 진 십자가가 너무 무거워 힘들어요.”

신 집사는 핼쑥해진 표정으로 이렇게 말했다.

무슨 걱정이 있어요?”

제가 시골에서 존경했던 목사님이 계셨다고 말했지요?”

그녀는 이렇게 말머리를 꺼냈다. 그 목사님은 몇 년 전 은퇴하여 시골에서 개척교회를 시작하셨다는 것이었다. 그곳에 간지 얼마 만에 간신히 교회 건물을 하나 세웠는데 지붕에 네온사인으로 된 십자가를 달고 싶어 하신다고 말했다. 그것을 신 집사가 맡아 주었으면 고맙겠다는 편지를 받았다는 것이었다.

얼마나 되는데요?”

오 백 만원이요

박 장로는 놀랐다. 그것은 쉽게 내놓을 수 있는 돈이 아니었다.

아마 그 목사님이 신 집사가 얼마나 지금 어려운지 모르시는 모양이지요?”

피아노 학원을 하고 있는 신 집사는 IMF 이후로 학생이 줄고 경영이 어려워 지금까지 적금해 온 것을 하나 둘 깨지 않으면 안 되는 실정이었다. 건물을 빚으로 샀기 때문이었다.

집사님, 돈을 주면 해결되어버리는 고통은 예수님이 집사님께 지어준 십자가가 아닙니다. 그것을 자기가 진 십자가로 생각하고 고민하지 말고 빨리 짐을 풀어버릴 생각을 하십시오.”

어떻게요?”

드릴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헌금하고 짐을 벗고 자유롭게 되는 것입니다.”

그녀는 그 대답에 만족할 수 없는 것 같았다.

두주일 뒤 박 장로는 그 일이 궁금하여 신 집사에게 물었다. 그러나 아무런 진전이 없다는 이야기였다.

집사님, 네온사인으로 된 십자가가 없어도 예수님은 그곳에 계시며, 그것으로 밤하늘을 밝히지 않아도 잃은 영혼들의 잠을 깨울 수 있습니다. 본질적이 아닌 것을 위해 고통 받는 것은 예수님도 좋아하지 않으실 겁니다. 예수님은 내가 진 십자가를 나누어지자고 말씀하지 아니하십니다. 그 십자가는 죄인인 우리가 결코 질 수 없는 십자가입니다. 죄 없으신 주께서 우리를 자유케 하려고 보혈을 흘리고 매달린 십자가입니다.”

저는 하나님을 사랑하셔서 더 좋은 것으로 교회의 건물을 마감을 하고 싶어 하는 목사님의 마음을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내 주의 지신 십자가 우리는 안질까이런 찬송을 부르며 목사님께서 안타까워하셨을 그 심정을 나도 나누고 싶어요. 주변에 있는 여러 사람을 생각해 보셨겠지요. 그래서 최후로 부탁할 사람을 생각해 낸 것이 저 아니겠어요?”

신 집사님, 주께서 부탁하신 것은 너도 십자가 앞에서 나와 함께 죽고 이제는 구원받은 영생의 삶을 살라는 뜻입니다. 그렇게 변화된 삶을 살려면 십자가의 고난이 따른다는 말입니다. 신 집사의 진 십자가는 네온사인을 달기 위한 돈이 아니란 말입니다.”

다시 두 주쯤 지난 뒤 안타까워진 박 장로는 신 집사를 만났다.

주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십자가로 세상을 비추는 아름다운 교회가 아니다. 주님은 결코 아름다운 건물과, 특별한 위치를 원하지 않으신다. 지금은 영과 진리로 예배할 때다. 부름 받고 하나님의 백성이 된 우리는 우리 자신이 살아계시는 하나님의 성전이다. 우리는 그분의 백성이며 그분은 우리의 하나님이시다. 천국을 사는 주의 백성을 어떤 율법이나, 형식이나 의식으로 괴롭게 하지 말라. 주님은 말씀하신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신 집사도 이제는 지붕 위의 십자가의 짐을 벗어버리라. 박 장로는 이렇게 신 집사를 설득하고 싶었던 것이다. 그런데 신 집사는 명랑한 표정으로 그를 맞았다.

장로님 저 해결했어요.”

, 해결해?”

박 장로는 깜짝 놀라 물었다. 자기가 암시한 대로 해결한 것일까? 아니면 무슨 수가 생긴 것일까?

오 백 만원 송금했어요. 계속 기도해 왔는데 하나님께서 해결해 주셨어요.”

은행 채무의 상환이 연기되어 그렇게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장로님의 뜻은 잘 알고 있었어요. 그래요. 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내게 주님이 주신 십자가가 아니지요. 저는 기도하는 가운데 제가 진 십자가는 네온사인으로 된 십자가를 만드는 돈이 아니었어요. 하나님께서 그 돈을 만들어 드리라는 끊임없는 명령이었어요. 이 명령에 순종하지 않으려고 몸부림치는 저 자신을 보는 고통이 제 십자가였어요.”

채무 상환이 연장 된 것뿐이잖아요. 사시는데 힘 들지는 않겠어요?”

하나님께서 채워주실 거예요.”

그러면서 그녀는 말했다.

그분은 제 아버지와 같은 분이었어요. 제가 시골에서 어렵게 살고 있을 때 첫 딸의 돌을 맞았거든요. 저는 그 애에게 좋은 옷을 입히고 싶었어요. 그러나 그렇게 못해 안타까웠습니다. 그런데 목사님이 옷을 사 가지고 오셨어요. 진열장의 예쁜 옷을 보자 제 딸 생각이 났다는 것이었어요. 좋은 옷이 없어도 제 딸은 잘 클 수가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어요. 그런데 어머니의 생각은 그것이 아니잖아요? 십자가의 네온사인이 구원과 무슨 상관이 있어요. 그러나 저는 목사님이 새로 건축한 교회에 네온사인의 십자가를 세우고 싶어 하는 심정을 이해해요. 그분은 하나님을 사랑하시거든요.” 



 

 

다음검색

저작자 표시컨텐츠변경비영리

댓글 1

추천하기 0
내가 진 십자가<콩트>
스크랩0 카페 메일
인쇄 | 신고

 
koenig 19.02.19. 10:26
예수님께서는 이미 우리의 죄를 짊어지고 가셨습니다. 그리고 구원하셨습니다. 그럼에도 예수님을 위한 일에는 항상 하나님께서 꼭 보완해 주신다는 것을 우리는 경험을 통해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