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민 목사 성경칼럼 (Facebook)

에스더 5:1-14 “기도한 사람의 여유”

성령충만땅에천국 2022. 6. 17. 17:47

에스더 5:1-14 “기도한 사람의 여유”

5:3 왕이 이르되 왕후 에스더여 그대의 소원이 무엇이며 요구가 무엇이냐 나라의 절반이라도 그대에게 주겠노라

1. 능력 있는 사람이 참으로 많습니다. 그러나 그 어떤 능력보다도 큰 능력은 자신의 능력에도 불구하고 겸손함을 잃지 않는 능력입니다.

2. 권세자들은 한 나라에서 가장 능력 있는 자들입니다. 왕을 비롯해서 왕의 측근들은 사실상 국가 권력을 독점하다시피 하는 자들입니다.

3. 하만은 공적으로 사용해야 할 권력을 사적인 원한을 갚는데 씁니다. 아하수에로 왕은 분별없이 그런 하만에게 전권을 행사하도록 합니다.

4. 모르드개와 에스더가 그 권력에 맞서서 할 수 있는 일은 오직 한가지 기도하는 것입니다. 그들은 사흘간 절대 금식을 하며 기도합니다.

5. 그들은 먹지도 마시지도 않았습니다. 죽으면 죽으리라고 결단했습니다. 표면적으로는 사흘간 왕궁에서 일어난 일은 아무 것도 없습니다.

6. 왕궁에 벼락이 떨어진 것도 아니고 아하수에로 왕과 하만이 지옥 불을 본 것도 아니고 에스더와 모르드개가 초능력을 받은 것도 아닙니다.

7. 사흘이 지나서 에스더는 왕후의 예복을 입고 아하수에로 왕이 있는 어전 맞은편에 섰습니다. 그 순간 왕은 손에 쥔 금 규를 내밀었습니다.

8. 가까이 오라는 사인입니다. 첫 관문을 통과했습니다. 왕이 접근을 허락한 이유는 하납니다. 사랑스럽게 보였기에 가까이 오도록 한 것입니다.

9. 한순간의 마음입니다. 모든 일은 마음에서 결정됩니다. 호의가 생기면 일이 순탄하고 적의가 생기면 일은 막힙니다. 늘 마음이 먼저입니다.

10. 하나님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사람의 마음과 그 마음에 따른 관계를 움직여 일하십니다. “내 나라의 절반이라도 줄 테니 말해보라.”

11. 에스더는 서두르지 않습니다. 기도한 사람은 두렵지 않고 서두르지 않습니다. 왕과 하만을 잔치에 초대합니다. 둘 다 잔치광과 같습니다.

12. 에스더는 이틀째 잔치에 다시 초청합니다. 왕의 궁금증은 커지고, 하만은 교만으로 들뜹니다. 그러나 그의 추락은 얼마나 끔찍할까요?

하나님. 기도와 금식 외에 악한 자를 묶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데 믿는 자들이 세상의 방법을 따르다 모든 것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소서.